Comments Off on 취임사_회장 취임식 인사말(친환경, 판로)

취임사_회장 취임식 인사말(친환경, 판로)

우리 몸을 살리는 먹거리를 생산하자
농민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으로 저, 이 농민회의 대 회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믿음을 저버리지 않도록 임기동안 열과 성을 다하여 활동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y
우리 농민회는 우리의 먹거리 문화를 바로 세우자는 취지로 설립된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을 고집하는 농민들의 모임으로서 년째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우리는 그동안 대량생산만을 위해 땅을 죽여가는 농법이 일반화 되어버린 현실을 되돌아보고, 땅을 살리고 우리 몸을 살리는 농법을 개발하고 보급하고자 많은 노력들을 해왔습니다.잊혀져간 전통 방식을 다시 배우기도 하고, 친환경 농법에 있어서 선진국인 일본 등으로의 해외 연수도 다녀오는 등 그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y
농약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인해 수확이 반으로 줄어들고, 다른 농민들과의 마찰도 빈번하며, 수확물의 판로가 확보되지 않는 등 온갖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끝까지 소신을 굽히지 않은 우리 회원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고, 존경하는 바입니다.
지금은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을 많이 인식하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미흡한 부분은 너무나 많습니다.일반 서민들은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하고 싶어도 비싼 가격으로 인해 선뜻 구입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수확량을 늘릴 수 있는 친환경 농법을 더욱 연구해야 하는 것은 물론, 유통경로의 개선으로 가격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당면 과제입니다.
또한, 이러한 우리의 뜻에 동참하는 농민들이 더욱 많아져야 할 것입니다.
현재,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농약의 성능은 더욱 강해지고, 유전자변형 농산물의 보급 또한 급속해지고 있습니다.이에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은 더욱 많아지게 되었고, 더욱 강한 신념과 으지지로 꿋꿋이 맞서 나가야 할 것입니다.y
저는 신임 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활동해 나가겠습니다.전 회장님들께서 이루어 놓은 것을 더욱 굳건히 하고, 발전시켜서 우리나라 농업사에 큰 축이 되는 농민회를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저를 믿고 지지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리면서 힘차게, 소신있게 활동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y
이 자리에 참석하여 많은 축하와 격려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만 취임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농민회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