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고등학교 입학식 교장 선생님 환영 인사말(긍지, 자부심)

환영사_고등학교 입학식 교장 선생님 환영 인사말(긍지, 자부심)

마음이 따뜻한 긍지의 인이 되어주세요.
겨우내 얼었던 자연이 깨어나는 이른 봄, 큰 희망과 부푼 기대로 우리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y
오늘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동문여러분, 그리고 내빈 여러분, 많은 학부모님을 모시고 학년도 입학식을 갖게 됨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신입생 여러분!
새로운 학창생활의 첫 출발을 알리는 순간입니다.y
그래서 오늘 고등학생으로서 첫 출발을 하는 중요하고 뜻 깊은 입학식에 즈음하여 몇 가지 간곡히 당부하고자 합니다.
먼저, 마음이 따뜻한 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웃어른들께는 예를 실천하고, 부모님께는 효를, 동료와 아랫사람들에게는 정을 베풀 줄 아는 인간이 되기를 바랍니다.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처하더라도 주변에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있다면 웃으면서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바탕이 됩니다.
둘째, 정보화, 국제화 시대에 지식은 모든 학문의 바탕이 됩니다.창의력도 지식이 바탕이 되어야 생겨날 수 있습니다.21세기의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자기의 소질을 찾아내면서 목표를 위하여 노력을 해야 합니다.노력 없이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셋째,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것에 대하여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 주십시오.
우리 고등학교는 오랜 전통을 가진 자랑스러운 명문 학교입니다.y
그 동안 선배들이 쌓아 놓은 훌륭한 전통을 이어 받아 더욱 좋은 학교로 가꾸고 만드는 일에 동참해야 합니다.과거와 현재보다 미래가 더 빛날 고등학교를 우리가 만들어야 합니다.
다시 한 번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고등학교에서 여러분 스스로의 학문 정진과 더불어 평생의 하나밖에 없는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y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