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고등학교 입학식 교장 선생님 환영 인사말(꿈, 집중력)

환영사_고등학교 입학식 교장 선생님 환영 인사말(꿈, 집중력)

꿈을 향해 직진하십시오.
입학생 여러분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새로이 시작하는 여러분의 첫 걸음을 축복하듯이 연일 내리던 눈도 걷혔습니다.
청아하기 이를 데 없는 오늘의 하늘빛과 따뜻한 바람은 새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합니다.봄의 문턱에서 여러분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y
여러분, 오늘로 고등학교의 일원이 되신 여러분께서는
년 전통의 학교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오늘이 시작점으로, 종착점인 졸업에 이르는 날까지 여러분의 집은 이곳입니다.
이제 이곳에서 여러분들은 교과 학습은 물론이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전반적인 지혜와 우정을 배우게 될 테지요.그 모든 것은 여러분이 꿈을 향해 가는 시간동안에 활력을 줄 것입니다.
우리 학교에서 보내게 되는 여러분의 3년,
꿈을 향해 직진하는 것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꿈의 과녁을 향하여 망설임 없이 시위를 당길 수 있도록 자신을 가다듬으며 정진하는 나날이 되기를 원합니다.y
3년은 짧은 시간이 아닌 만큼 그 속에는 고통과 번민의 시간도 포함될 것입니다.또한 슬픔과 좌절의 시간 역시 있을 것입니다.y
하지만 과녁을 향해 활의 시위를 당기는 순간과 같은 집중력으로 3년 동안을 보내신다면 여러분 모두 후회 없는 졸업과 후회 없는 삶을 영위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입학생 여러분, 중요한 것은 집중력입니다.지금 이 순간부터 분산되고 애매한 목표가 아닌 하나의 목표를 정하십시오.분명한 목표를 가진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나날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여러분이 3년 동안 그저 부유하는 삶을 보내지 않기를 바랍니다.간절한 마음으로 꿈을 바라보며 노력하는 사람은 길을 잃지 않습니다.꿈에 대한 집중력이 지도가 되기 때문입니다.그러니 여러분, 집중하지 못하고 이 길 저 길을 헤매다가 돌아오는 허망한 생활을 보내서는 안 됩니다.y
여행은 행선지를 정하는 데서 비로소 시작되게 마련입니다.
바로 지금, 여러분이 꿈꾸는, 여러분에게 가장 어울리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하나의 길을 정하십시오.무엇이든 좋습니다.
그 꿈을 연료로 하여 매일매일 한 발, 한 발 앞으로 가는 여러분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여러분의 이름도, 우리 이름도 더불어 높아가기를 원합니다.
훗날 성인이 되어 교문을 나가는 날,
가슴 속에 보람과 성취감이 가득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각오를 다지십시오.y
여러분의 3년 후가 몹시 기대됩니다.y
여러분 모두의 앞날을 축원하면서 환영 인사를 마칩니다.y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