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금연학교 입교식 대표 환영인사말

환영사_금연학교 입교식 대표 환영인사말

금연은 희망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금연이라는 힘든 결정을 내리고 이곳을 찾은 여러분 모두를 두 팔 벌려 환영하는 바입니다.
백해무익하다 불리면서도 쉽게 끊을 수 없는 유혹이 바로 흡연에 대한 욕구입니다.
우리 병원이 운영하는 사설 금연학교는 지난 19 년 개교 이래 지난 년 간 오랫동안 생활이 되고 본인도 모르는 새 중독이 되어버린 사람들을 담배의 늪에서 끌어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 년 동안 총 1, 명의 환자의 금연을 도울 수 있었습니다.
담배를 끊는 것은 나를 위한 선택이 아닙니다.
내 가족을 위한, 나아가서는 지역 사회를 위한 선택입니다.
흡연은 각종 암과 질병을 초래함은 물론 이산화탄소 발생 등 2차적인 오염을 초래합니다.
또 흡연 시 발생하는 간접흡연의 피해는 오랫동안 지적돼 온 문제입니다.
이미 간접흡연의 피해와 사례에 관한 많은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습니다.
간접흡연을 겪게 되는 피해자들은 직접 흡연을 하는 흡연자보다 더 많은 질병과 암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꾸준하지만 지극히 적은 양의 담배 연기에 노출되었던 아이들에게 중이염 등의 질병이 발생함을 발견했던 연구 결과는 우리에게 경각심을 일으켜 줍니다.
내가 무심코 핀 한 대의 담배가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것입니다.
담배 15갑을 만들기 위해 나무 한 그루가 잘려야 합니다.
지구의 생명과 내 아이의 생명을 위협하는 담배는 계속 피울 수도, 계속 펴서도 안 될 것입니다.y
그렇다면 금연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까요.
현재 시중에는 많은 금연 보조 기구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희 원을 비롯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 프로그램들 역시 환자의 성향에 맞춰 금연 보조제를 적당히 활용하고 있는 만큼 여러분께서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금연 보조제의 남용은 또 다른 의존현상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사용량을 조절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 외에 식단의 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미국 버팔로대에서 25세 이상 흡연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채소와 과일 섭취량이 많은 그룹은 금연 시작 후 30일간 다시 담배를 피우지 않을 가능성이 3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채소와 과일의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어 담배를 피우고 싶은 생각을 덜어주기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앞으로 5일 동안 우리 교육원은 집단 상담과 금연의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식단 개선 등을 통해 여러분의 금연을 도울 것입니다.
금연은 또 다른 시작이고 새로운 삶의 희망입니다.
부디 금연을 통해 보다 나은 삶,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여러분 모두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이상 입교 환영 인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금연학교 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