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대학교선배 신입생 환영식 인사말

환영사_대학교선배 신입생 환영식 인사말

학교 4년을 넘어 인생을 함께할 우리입니다.
대학 신입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y
2월인데도 아직 날씨는 꽤 쌀쌀합니다.하지만, 여기 계신 신입생 여러분의 뜨거운 열기로 주변이 훈훈해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늘 새로운 시작은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이 새로운 시작을 1월에 합니다.하지만, 새 학기는 3월에 시작하죠.그리고 3월이 되기 전 보통 1학년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과 새터는 2월이 이루어집니다.즉 여러분이 새 마음 새 뜻으로 함께 시작하는 때는 바로 2월 지금이라는 뜻입니다.
처음 합격 소식을 알았을 때의 기쁨을 간직하고 계신가요? 그때의 설렘만 가지고 있다면 앞으로 어떤 일이 닥쳐도 잘해낼 것이라 믿습니다.y
2012년 2월, 여러분이 새롭게 시작하는 달입니다.
먼저 여러분이 우리 학교의 일원이 됨을, 우리들의 후배가 됨을 반갑고 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사회에 나갔을 때, 같은 곳에 속해 있었던 사람을 만날 경우 만나는 반가움과 동질감은 형언할 수 없이 크다고 합니다.그만큼 인연이라는 것은 소중합니다.그리고 그 인연이 한울타리에 있다면 더 소중함은 커지겠죠.
우리는 지금부터 평생 좋은 인연을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나가도 대학생활에서 함께한 인연은 인생을 살아감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그만큼 오늘 이 자리는 여러분의 대학생활을 알차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오늘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교지리와 학교생활에 필요한 팁, 도서관 이용방법, 그리고 어떤 학교 식당이 맛있는지도 알려 드릴 것이고 선후배가 하나가 될 수 있는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하여 예전에는 약간 강압적인 환영식을 해왔는데, 올해부터는 나쁜 관습에서 탈피하여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학교 4년을 넘어 인생을 함께할 우리입니다.y
그러니 서로의 이름을, 얼굴을 기억하는 소개시간이야말로 환영회에서 가장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인사에 앞서 각자 여러분의 옆자리를, 뒤를 주위를 둘러봐 주십시오.인생이라는 풍랑의 가장 든든한 벗들이, 동행자가 보일 것입니다.서로에게 반가운 미소를 보내어 주십시오.
소중한 인연을 얻어가는 곳, 꿈의 요람 대학에 오신 여러분,
부디 대학에서의 시간을 충실히 보내셔서 시간이 흘러 여러분이 지금 저의 자리에 서셨을 때는 후회 대신 보람과 행복만이 가득하실 것을 기도합니다.y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y
y
2000년 00월 00일
과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