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대학교 입학식 학장이 입학생들에게 전하는 환영 인사말(꿈을 키우자)

환영사_대학교 입학식 학장이 입학생들에게 전하는 환영 인사말(꿈을 키우자)

여러분의 꿈을 위해 끊없이 전진하십시요
신입생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서 여러분과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이 자리에 서기 위한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게 되어 무척이나 기쁩니다.
지난 고등학교 과정을 발판으로 오늘부터 여러분은 더욱 심도 깊은 배움의 길을 걷게 될 것입니다.
대학교에서의 생활은 지난 고등학교 생활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세상으로 한 걸음 내딛은 것과 같습니다.더욱 많은 문화생활과 더욱 자유롭고 다른 분위기의 수업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여러분은 또 다른 사회 속으로 들어가기 위한 준비과정을 거치게 될 것입니다.
인간은 살아가는 동안 끊임없는 배우고 그것을 경험으로 삼아 살아나갑니다.
대학생활에서의 배움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이 대학에 입학한 이상 여러분의 기량은 이미 인정받았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그러나 여러분의 숨은 잠재력과 에너지는 이곳에서 여러분이 발휘하기에 따라 그 미래가 결정됩니다.
젊음의 에너지를 지닌 우리 학생들에게 대학시절은 인생의 중요한 밑거름이 됩니다.지금부터 스스로 책임을 지고 미래에 대한 탐구를 계속해나가야 졸업시즌이 되어 불안감이 더욱 적고, 어려운 일이 다가와도 현명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생활에서 시간은 더욱 빨리 지나갈 것입니다.여러분이 이 시간들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한 배움과 자기계발은 여러분에게서 더욱 멀어질 것입니다.
자칫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하루 하루 스스로 할 일을 망각해나간다면 여러분이 이곳에 온 보람의 결실을 맺지 못하고 졸업할 수도 있습니다.
부디 진지한 마음가짐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교수님들의 말씀에 경청하기를 바랍니다.여러분을 위해 교수님들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곳에 학생의 일원으로서 언제나 궁금한 점을 질문할 권리가 있습니다.소중한 대학생활은 여러분 스스로 만드는 것입니다.y
따라서 우리 대학을 졸업할 때에 벅찬 가슴으로 사회 속으로 뛰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무엇보다 사회에서 그 기량을 인정받아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y
마지막으로 학생 여러분들은 가능성이 무한하며 각기 꿈을 지니고 있습니다.부디 그 꿈이 흐려지지 않도록 보람찬 대학생활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y
2000년 00월 00일
대학교 학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