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종합병원장 환영인사말(직업의식과 생명)

환영사_종합병원장 환영인사말(직업의식과 생명)

의식을 바로 세우고 생명을 살리는 데 최선을 다합시다.
종합병원 신입 간호사 및 조무사여러분, 환영합니다.
예상보다 어둡고 침침한 황사가 한반도 전역을 뒤덮고 있는 4월입니다.
봄은 봄인데 화창하다 못해 짓궂은 날씨라 걱정이 앞서고 있는데요.
머나먼 중국의 사막에서 날아온 먼지가 우리나라까지 침투하여 고통과 번거로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여 노약자와 어린이, 성인에 이르기까지 모두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이런 실정이니 눈앞에 보이는 희뿌연 황사 앞에 그만 이맛살이 찌푸려집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불편한 진실 앞에 적잖이 당황하기 쉬운데요.
이는 환자의 건강을 책임지고 보살펴야 하는 우리이기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것이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날씨를 주셨기에 자신의 할 일을 찾아 해낼 수 있음에 감사하며 오늘을 사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종합병원은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암 치료센터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껏 없었던 유례없는 신입간호사와 조무사를 대거 채용하는 이유는 신규로 암 치료 병동을 개원하였기 때문인데요.
그렇더라도 소속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3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본 병원과 개원한 병원에서 근무하실 여러분을 환영하며 늘 환자의 안위와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직업의식을 가졌으면 합니다.
애민의 정신을 가져야만 힘들고 고된 병원생활에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환자도 진심이 담긴 의료진에 신뢰를 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거는 기대가 많으며 무엇이든지 처음 가졌던 마음을 가진다면 별 어려움 없이 생활할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선배들의 지혜와 열정을 본받으며 의식이 깨어있는 백의의 천사로 활약을 할 여러분을 기대합니다.
워렌 버핏은 직업의식을 가져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주인으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것,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돈으로 투자하고 판매하는 것처럼 절박하게 고민하고 행동해야 성공할 수 있다.
단순히 대리인이라는 생각으로 적당히 행동해서는 결코 치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
오너처럼 행동해야 실력도 쌓이고 궁극적으로 ceo도 되고 오너도 될 수 있다.
자신의 일에 위기의식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남다른 성과를 자랑합니다.
이는 긴장감을 가지고 업무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절박한 심정이 있었기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욱 분발하여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y
자신이 주가 되어 오직 이 분야가 아니면 자신이 살아갈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합니다.y
자신이 포기하지 않는 한 꿈은 살아 있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을 테니 말입니다.
모쪼록 여러분에게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의미 없이 병원에서 근무하다 집에 돌아가지 않고 환자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직업을 가진 우리이니만큼 윤리의식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꺼져가는 생명을,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이 시대의 등불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종합병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