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초등학교 입학식 교장선생님 환영 인사말(환영, 축하)

환영사_초등학교 입학식 교장선생님 환영 인사말(환영, 축하)

어린이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합니다.
어느 겨울보다 추운 겨울을 보냈습니다.그래도 봄은 우리 주변에 오고 있습니다.
저는 학교장 입니다.인사드립니다.y
학부모님 여러분!
그동안 귀여운 자녀를 사랑으로 돌봐 오셨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바람직한 꿈나무로 길러가야 합니다.고맙습니다.
입학생 여러분!
오늘부터 우리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엊그제까지의 유치원과 다른 학교환경에 들어섰습니다.하나하나 익히는 즐거움으로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 아침 학교 나오는데 날씨가 조금 추웠죠? 겨울 추위가 봄이 오는 걸 시새움하여 그런 거래요.오늘은 우리 신입생들 학교 입학하는 걸 시새움 하는 거 같기도 하구요.
그래도 씩씩하게 이겨 낼 수 있지요?
지금까지 유치원생과는 다른 생활의 학교입니다.공부하는 방법도 친구들과도 여러 가지 다릅니다.규칙적인 생활이 있습니다.유치원 때에는 늦잠을 자서 유치원에 늦게 오는 어린이들도 많았을 거예요.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어린이가 됩시다.
학생은 자기 일을 스스로가 해야 합니다.부모님이 도와주실 때는 이제 학생이니 제가 하겠습니다.말씀드리셔요.y
재학생 여러분
여러분의 귀여운 동생들입니다.늘 손잡아 바르게 언니 노릇을 해줄 걸로 믿습니다.서로 돕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학부모님
품안에 자식이란 말이 있습니다.차츰 스스로 걷도록 풀어주어야 합니다.너무 귀엽다는 생각으로 오래 품고 있으면 온실의 화초가 됩니다.사람의 구실을 하기 어렵습니다.y
남이 한다고 좇으려고 하지 마십시오.사람마다 다른 가능성이 있습니다.우리 학교는 여러분의 귀한 자녀를 바르게 자라도록 온힘을 다할 것입니다.y
학부모님과 교직원의 힘이 합쳐졌을 때 문발의 앞날은 밝을 것입니다.y
2000년 00월 00일
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