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총회 회의장 환영식 인사말(청소년, 미래)

환영사_총회 회의장 환영식 인사말(청소년, 미래)

우리의 미래 청소년정책 개발에 힘씁시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세계 각국의 저명하신 학자들과 한국사회학회 회원 및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여러분을 모시고, 청소년사회화에 관한 국제회의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합니다.y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년 이래 래 청소년을 연구하며 한국의 청소년정책을 개발하는 일에 진력해 왔습니다.y
또 년부터는 청소년사회화 과정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20세기 후반 이후 급격한 정보화가 진행되면서, 산업사회에서 형성되어온 사회화 과정의 주요 대행자인 가족, 학교, 지역사회 등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일탈, 학교교육의 문제 등은 결코 한국만의 특수 현상도 아니고, 청소년 개개인 차원의 문제도 아닐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우리나라의 범위를 벗어나서 범세계적인, 한국, 일본, 미국, 독일, 스웨덴 등 여러 나라의 사회화과정을 분석하고 비교함으로써 장기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청소년들이 정보사회를 열어가는 핵심 인적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회화 제도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사회화에 관심을 가진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노력을 하고자합니다.y
이 자리에 계신 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이라 예상합니다.
우리는 현재가 아닌 미래를 보는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소년 사회가 바로 잡혀야 앞으로 우리의 미래가 바로 잡힙니다.
끝으로, 이처럼 중요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이종오 이사장님 대단히 감사합니다.y
또 바쁘신 중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 주신 국가청소년위원회 위원장님 외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이 문제에 대해서 함께 연구하고 고민해 주실 국내외 학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의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