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회사 신입사원 사장 환영식 인사말(독선, 열린 자세)

환영사_회사 신입사원 사장 환영식 인사말(독선, 열린 자세)

독선과 아집을 벗어나야 사물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주식회사 의 대표 입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의 새 식구가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더불어 여러분께서 진정한 자립을 이루어내신 것, 스스로의 날개로 날게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y
이제 새로이 시작하는 여러분에게 저는 아주 간단한 한 가지만 당부 드리고 싶습니다.비단 회사생활 뿐 아니라 살아가는 데 있어 소중한 지침이 될 것이 분명한 진리를 말입니다.
여러분, 이제껏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그 안에서 목표를 만들고 다지며 여기까지 오셨을 줄로 압니다.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영역을 갖고 그 안에서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갑니다.
그렇게 옹골차게 자신을 다지지 못한 사람은 발전할 수도 없는 법이지요.
그렇지만 자신의 세계를 오롯이 지키고 키워가는 것만큼 열린 마음을 갖고, 독선의 눈을 버리는 것도 중요합니다.지금은 젊고 패기어린 여러분이니 세상의 모든 것을 그대로 받아들이며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과 같이 오픈된 마음으로 이곳에 들어온 여러분의 선배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고, 사내의 모든 것들을 자기 식으로 해석하며, 직장 후임들 위에 독불장군으로 군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들의 시작을, 그 초심을 알고 있는 저는 그런 광경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y
여러분, 프로크루스테스의 이야기 다들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그리스로마신화에 등장하는 그는 길가는 행인들을 잡아다 자신의 침대에 누이고, 침대에 키가 모자라는 사람은 침대에 맞춰 늘이고, 침대보다 키가 큰 사람은 남는 만큼 다리를 잘라버렸던 유명한 악당이지요.현대에 와서 그는 독선의 대명사로 쓰이고 있습니다.
오늘을 사는 우리도 항상 자신 안의 프로크루스테스를 의심해보아야 할 일입니다.자신도 타인을 그렇듯 자신의 잣대로 재고 제멋대로 평가하지는 않는지 돌이키며, 늘 열린 마음자세로 산다면 여러분의 발전은 날로 더할 것이며, 팀워크도 증진될 것이 분명합니다.y
회사에서는 개개인의 탁월한 능력 못지않게 단단한 팀워크가 요구됩니다.우리 회사 역시 수많은 팀 프로젝트가 있으며 그 과정에는 다양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마음이 닫힌 사람, 자신의 주장을 굽힐 줄 모르는 독불장군은 이러한 시스템에서 반드시 도태되게 마련입니다.y
소중한 인재인 여러분이 도태되길 원하지 않습니다.y
부디 세상과 소통하고 유연하게 자신을 바꾸어가며,
우리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로 오래 남아주십시오.y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시작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