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후보연설_고등학교 회장선거 후보자 연설문(쇄신, 약속)

후보연설_고등학교 회장선거 후보자 연설문(쇄신, 약속)

변화하는 학교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자랑스러운 고등학교 학우 여러분.
신학기가 시작되고 새로운 임원진이 선출되는 선거를 앞두고,
저는 오늘 여러분의 한 표를 호소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섰습니다.y
선거가 일주일도 채 안 남은 지금,
여러분께서도 많은 혼란을 겪고 있으실 줄로 생각됩니다.
난립하는 후보에 넘쳐나는 공약들…
듣다 보면 어느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없지요.
엘리베이터를 설치해주겠다 혹은 축제에 스타급 가수를 데려 오겠다 등
후보들의 공약은 더욱 현란해져만 갑니다.
여러분 앞에 선 저는 그러한 것들은 약속드릴 수 없습니다.
약속은 지켜지기 위해 존재합니다.저는 말과 약속의 뼈저린 무게를 간과하고 싶지 않습니다.마음만 먹는다면 여기 있는 후보들보다 훨씬 듣기 좋고 현혹될 만한 말씀을 드릴 수 있겠지만,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가볍게 흘러나와 귀를 즐겁게 하는 말이 아닌 무겁고 진중한 책임을 지닌 약속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기에 눈 가리고 아웅 식의 인기에 영합하는 공약들은 일절 내세우지 않을 것입니다.
저의 공약은 학교 바깥에서 이루어지는 쇄신이 아닌, 학교 안부터 개혁하고 바꾸어나가는 것에 있습니다.결국 중요한 것은 시스템 자체를 바꾸는 것입니다.이제껏 학생회가 걸어왔던 길을 민주적인 것으로 바꾸는 것이 선행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민주적 시스템 위에 기반하지 않은 일시적 변화는 선심성 공약이나 그저 일회성 이벤트에 불과할 것이기 때문입니다.y
그래서 제게 회장으로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저는 무엇보다 여러분의 목소리가 전달되는 통로를 만드는 데 힘쓸 것입니다.그 창을 기반으로 하여, 학교 측과 타협하고 의논하면서 여러분의 목소리로 학교를 바꾸어나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한다는 것을 기본 모토로 하여, 저를 비롯한 고 3학생들의 진로문제 상담교실을 운영하고 학교내 고충 처리 전담반 운영까지 확장시킬 것입니다.
일시적인 이벤트가 아닌, 여러분의 참여와 의견으로 이끌어낸 학교의 진보는 후배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자랑스러운 학교의 자산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부디 저에게 기회를 주십시오.
저는 여러분 위에 군림하고 힘을 남용하는 회장이 아닌, 여러분의 봉사자, 여러분의 대리인으로서 1년 간 학교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힘쓸 것을 굳게 약속드립니다.제게 약속을 지킬 기회를 주십시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거듭 부탁드립니다.y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학생회장 후보 기호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