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후보연설_초등학교 전교회장 선거 후보연설(의리, 믿음)

후보연설_초등학교 전교회장 선거 후보연설(의리, 믿음)

의리와 믿음이 넘치는 리더가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장 선거에 회장 후보로 나온 기호 1번 입니다.
작년에 5학년 전교 부회장을 하면서 여러 번 이 자리에 서지만 설 때마다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y
여러분, 저는 이번에 최고의 드라마였던 주몽의 형제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주몽과 대소는 각각 고구려와 부여를 이끄는 황제입니다.두 사람은 똑같이 하나씩의 나라를 이끄는 황제이지만 백성에게 받는 존경심은 차이가 많이 납니다.y
먼저 대소는 욕심이 많고 주변 사람들을 소홀히 하며 주위의 충고를 무시한 채 자기의 생각대로 행동을 하여 나라에 큰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반면 주몽은 자기보다 낮은 신분의 사람들 의견도 소중히 여기며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주변 사람들을 사로잡고 주몽의 가지고 있는 힘보다는 의리와 믿음으로 주변 사람들을 대하니 모두가 주몽을 믿고 따르게 되어 마침내 우리나라 역사상 거대한 제국인 고구려를 건국하게 됩니다.y
주몽이나 대소나 자신의 나라를 부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힘을 기울이지만 저는 이 두 사람을 보면서 자기의 성격대로 일을 그르치게 되는 대소보다는 야망을 품고 힘보다는 말로 설득을 하며 계획한 일을 철저히 준비해 나가 마침내 뜻을 이루는 주몽을 닮고 싶습니다.y
저는 주몽에 비하면 아직 많은 것이 부족하지만 제가 맡은 일에 대해서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 친구들과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지내는 것은 주몽을 닮은 것 같습니다.덜렁거리고 가끔 친구들을 이해하지 못해서 화를 낼 때도 있지만, 주몽과 비슷한 저의 장점과 주몽을 본받아 닮으려고 노력하며 전교어린이 회장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씩을 선물 받아 우리 학교의 전교 회장이 된다면 다음의 3가지의 약속을 꼭 지키겠습니다.
첫째, 언제든지 저의 도움이 필요한 친구와 후배를 돕겠습니다.
둘째, 초등학교의 최고 학년으로서 친구들과 항상 바른 생활을 하며 학교 주변에서 안전을 살피며 후배를 보호하겠습니다.
셋째, 누구보다 열심히 학교 주위를 돌며 모두를 위해 청소하며 봉사하겠습니다.
제가 전교회장이 되어 위의 3가지의 약속을 잘 실천 한다면 부모님께는 효도하는 것이고 친구들 후배들에게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전교 회장이 됩니다.
여러분의 한 표 한 표가 모여 제가 회장이 된다면 제가 지킬 수 있는 약속을 꼭 실천하며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저는 전교회장 후보 기호 1번, 1번 입니다.
저는 이제 제자리로 돌아가 여러분의 한 표 한 표를 전교회장 후보 기호 1번에게 찍어주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