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로봇발명 동호회 회장 훈시문(나태함, 대안)

훈시문_로봇발명 동호회 회장 훈시문(나태함, 대안)

아이디어는 우리의 자가발전 동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아침에도 회원의 커피 머신으로 커피를 마시고 온 회장 입니다.
커피 맛이 참 좋더군요.실수 없는 커피와 프림의 정확한 양 때문인지 아니면 기특한 로봇에 대한 제 애정이 커피 맛을 더 좋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어떤 커피보다 참 맛있었습니다.y
하지만 커피의 달콤함은 얼마 되지 않아 씁쓸함으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메일을 확인한 직후입니다.그 어떤 회원의 메일도 확인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그 어떤 회원의 아이디어 제안을 하나도 못 받았다는 것입니다.
우리 동호회는 과학 하는 사람들이 뜻을 모아 2 년에 만들어졌습니다.초창기 동호회 회원들은 아실 겁니다.하루가 멀다 하고 온갖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던 그 때를 말입니다.그런데 지금은 어떻습니까? 제 메일함에는 아이디어는 고사하고 건의의 글조차 없습니다.y
아이디어는 우리의 자가발전 동력입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을 계속 유지하게 된다면 언젠가는 처음의 취지에 빛났던 우리 동호회는 그 빛을 다하고 결국 쓰러지고 말 것입니다.
로봇 동호회에 로봇이 없다면 그것이 어떻게 로봇 동호회라 할 수 있겠습니까?
자전거는 그 페달을 밟지 않으면 쓰러지고 맙니다.y
우리 역시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두뇌를 굴리지 않으면 쓰러지고 말 것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일방적으로 강요하는 것은 아닙니다.y
매너리즘에 빠진 이 상황을 제대로 알고는 있자는 것입니다.
물론, 저도 압니다.아이디어라는 것이 채찍질한다고, 노력한다고 샘솟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요.하지만 제가 보고 받고 있는 것과 제가 직접 보고 있는 회원들의 상황을 봤을 때 지금은 그 어떤 대책이 강구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의 자유로운 1인 아이디어 제안 체제에서,
의무 그룹 아이디어 제안 체제로 변동할 계획입니다.y
1인이 아이디어를 제안했던 이전의 체제를 바꾸고 아이디어 제안의 부담을 더는 대신,
그룹을 지어 의무적으로 2주일에 하나씩 아이디어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부디, 제 결정이 독단적이라 생각하지 마셨으면 합니다.y
우리 동호회의 무너짐을 걱정한 끝에 내린 대책입니다.y
아무쪼록 이번 체제 변동으로 우리 동호회가 예전과 같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여러분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로봇동호회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