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방학식 학교조례 교장선생님 훈시문(학업 정진, 보람)

훈시문_방학식 학교조례 교장선생님 훈시문(학업 정진, 보람)

학업을 증진시키는 보람된 방학생활을 보냅시다
교내 학생 여러분,
방학을 앞두고 여러분의 마음이 충분히 설렘과 동시에 긴장되리라 생각됩니다.
여러분 모두 개학기간 동안 고등학생으로서 수업에 집중하고 방과 후에도 바쁜 시간을 보냈을 것입니다.y
그러나 무엇보다 상급생 여러분들이 저학년의 입장이라면 좀 더 여유로운 방학생활을 보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그러나 이번 방학은 여러분에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여러분도 그 사실을 알기에 그만큼 긴장감 역시 클 것입니다.y
방학기간 동안 학교수업은 그만큼 줄어들겠지만, 여러분 스스로 그동안의 수업내용을 정리하고 다음학기의 수업을 예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번 방학생활에서 지난 학업을 정리하고 스스로 공부에 전념한다면, 방학을 마치고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면 다른 학생들과의 차이를 극명히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공부에만 전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익히는 것도 중요합니다.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신체가 건강해지면 여러분의 생활에 활력을 가져다 줍니다.
또한 공부에 집중에 되지 않을 때는 잠시동안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간구하고 짬짬히 행동에 옮기십시오.가끔씩은 마음의 안정을 주고, 긴장을 푸는 일도 해야 할 일을 실천으로 옮길 때 머리를 맑게 하고 집중력을 키워 줄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
생각보다 방학생활은 무척이나 빨리 지나갑니다.
또한 방학생활을 미리 계획하고 방학동안 계획했던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행동과 습관은 훗날 여러분이사회생활을 하게 되어서도 그대로 반영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 선배이자, 경험자로서 부디 제 이야기에 귀기울여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역시 자랑스러운 고등학교 학생으로서, 제 충고를 귀담아듣고 실행에 옮기실 거라 믿습니다.y
부디 만족스럽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시길 바라며, 새학기에는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친구들과 선생님들을 만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