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수업시간 교장선생님 훈시문(노력, 행운)

훈시문_수업시간 교장선생님 훈시문(노력, 행운)

노력으로 행운을 잡자
성공에는 아무 트릭도 없다.나는 나에게 주어진 일에 전력을 다했을 뿐이다.굳이 말한다면 보통 사람보다 아주 조금만 보다 양심적으로 노력했을 뿐이다.
이 말은 누가 한 말일까요?
여러분, 미국의 대기업가이며 철강왕이라 불린 카네기를 알고 있나요?
카네기는 실 뽑는 소년직공으로 출발하여 아메리칸 드림을 실현한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카네기의 소년시절은 몹시 가난하여 겨우 먹고사는데 급급했습니다.
어느 날, 생활의 어려움을 서로 호소하며 괴로워하는 부모의 대화를 들은 그는 언젠가 이 가난을 반드시 몰아내겠다고 어린 마음에 굳게 다짐했습니다.
12세 때부터 돈벌이에 나선 그는 실 뽑는 직공에서 시작하여 증기기관차 화부 기계공 우편집배원 전신기사 철도원 역장 등을 전전하며 기업가가 되기 위한 길을 걸었습니다.
그는 어디서나 열심히 일하고 노력함으로써 승진을 거듭했고 마침내는 철강왕이 되었습니다.
어떤 직업을 가지든 그 분야에서 일인자가 되려는 자세가 그로 하여금 전설적 기업가가 되게 한 것입니다.
카네기는 어떤 역경에서도 자신을 이겨내는 강한 신념의 소유자인 동시에 열성적 노력으로써 기회와 행운까지도 자기 것으로 만들었던 것입니다.
동서 고금의 위인전을 읽어보면 그들은 모두 스스로 성공의 길을 개척했습니다.
실력이란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온 힘을 다하여 일에 노력하는 가운데 양성되는 것입니다.
또한 그 노력이 성공할 수 있는 기회와 행운을 불러다 주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큰 꿈을 이루려 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현재 일부터 착실하게 굳혀 가는 노력 속에서 행운은 싹트고 또 자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하루 하루의 노력을 통해 목표를 이룩해야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고통을 참는 것입니다.
목표가 크고 높을수록 현실적인 고통도 커집니다.
그 고통을 피하려는 것은 사람의 본능입니다.
하지만 고통을 피하면 목표는 멀어지고 맙니다.
체념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만이 기회와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持續)도 또한 힘인 것입니다.
여러분, 지금 여러분 앞을 가로막고 있는 입시의 장벽이 너무나 고통스럽고 견디기 힘든 스트레스로 다가올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께서 온 힘에 다해 공부할 때 여러분이 가고 싶은 대학의 문이 열리는 행운이 일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직 하루 하루 성실하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행운은 싹트고 또 자라날 것입니다.
이번 한 주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 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훈화를 마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