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가치정립, 주관)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가치정립, 주관)

올바른 가치정립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안녕하세요.여러분.
여러분은 개성적인 자신만의 생각이 있나요?
대세에 따르지 않는 자신만의 독특한 주관이 있나요?
사람은 자기가 아는 만큼 그리고 생각하는 만큼 보입니다.y
그래서 지금의 여러분 시기가 중요하다고 하는 것입니다.기본적인 주관정립이 이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그렇게 쌓아진 여러분의 주관은 여러분이 세상을 바라보는 기준이 되고 잣대가 되고 특정 성향의 시각이 됩니다.
어떤 문제에 대해 상반되는 입장을 지닌 사람들에게 동일한 신문기사를 읽게 하는 연구가 행해 졌다고 합니다.사람들은 기사를 주의 깊게 읽고 난 후 기사에 대한 평가를 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대체로, 사람들은 그 기사가 그들의 입장과는 상반된 입장의 편견으로 쓰여 진 기사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기사는 한 쪽 편에 치우친, 한쪽 편을 음해하는, 편견을 갖고 있는 기사는 아니었습니다.사실, 반응을 이끌어 간 것은 기사의 내용이 아니라 독자들의 시각이었던 것입니다.독자들의 머릿속에 박혀져 있는 주관으로 똑같은 현상을 보고 다르게 평가했던 것입니다.y
인생의 사건들도 마찬가지입니다.동일한 사건이 긍정적으로 보일 수도 있고, 부정적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그것은 주관으로 말미암은 사람의 시각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은 모두 제각각입니다.사람들의 심리나 주관, 생각 역시 마찬가지로 제각각일 것입니다.같은 현상을 보더라도 서로 다른 의견을 낸다는 것은 이 세상에 정답이라는 것은 없음을 의미합니다.하지만 어떤 것이 더 옳음에 가깝다라는 것은 평가할 수 있습니다.보다 더 옳고 보다 더 정확한 시각을 갖고 세상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가치 판단과 주관이 정립되어야만 할 것입니다.사람의 성격은 사실 태어날 때부터 결정될 가능성이 큽니다.하지만 후천적으로 어떤 환경에서 자랐는지 그리고 얼마나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경험했는지에 따라 가치 판단의 기준이 정립되기도 합니다.y
여러분은 현재 끊임없이 배우고 있습니다.교과서에 나와 있는 물리 공식이나 청산별곡이 일상에 쓰이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의 주관을 세우는 데는 틀림없이 작용할 것입니다.지금의 올바른 가치 정립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가치 정립은 올바른 시각을 갖게 할 수 있게 하고 그것은 곧,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y
올바른 가치 판단의 기준을 세우시기 바랍니다.y
2000년 00월 00일
수업시간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