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조화, 적응)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조화, 적응)

삶의 양식에 조화롭게 적응할 수 있는 사람이 되세요.
안녕하세요.여러분.
여러분은 낯선 환경에 얼마나 잘 적응 하나요?
낯가린다는 표현이 있죠? 사람은 누구나 낯선 사람을 보고서는 낯설어 합니다.그에 따라 수줍어하기도 하고 어색해 하기도 하죠.y
하지만 그런 수줍음과 어색함은 빠르게 극복해야 합니다.
빠르게 잘 극복하는 사람을 사회성이 좋은 사람이라고 하죠.
변화되는 다른 삶에 조화롭게 적응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사람에 가깝습니다.현대 사회는 급격히 변화하고 있으니까요.시대 변화에 신속하게 조응하는 사람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인간만이 환경에 적응하면서 살아가는 것은 아닙니다.여러 가지 동물이나 식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각각의 유기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그리고 자신의 독특한 방법으로 삶의 양식에 적응합니다.예를 들어, 식물은 자신을 고정시키고 물을 흡수하기 위해서 뿌리에 의존합니다.식물은 또한 무기 화학 물질에서 식량을 제조할 뫈으로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기 우해 초록 잎에 의존합니다.이것들은 대부분 식물의 생활에서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적응입니다.
또한 어떤 식물들은 특별한 적응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겨우살이는 뿌리가 없지만, 자신을 다른 나무의 가지에 고정시키고 그 나무로부터 물과 화학 물질을 흡수 합니다.생존하기 위해 겨우살이는 적절한 나무와 기생 관계를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그것은 또한 꽃의 가루받이를 하기 위해 곤충에 의존해야 하고, 씨앗을 퍼뜨리기 위해 새에 의존해야 합니다.y
이렇듯 인간 외의 다른 유기체들은 각각의 환경에 적응하며 자신을 변화시키며 환경에 맞추며 살아갑니다.인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누군가와는 공생관계를 맺기도 해야 하며 기생 관계를 만들어야 하기도 하고 조력자에게 의존도 해야 할 것입니다.
인간이 만물의 영장이라고는 하지만 살아가는 모습을 관찰해 보면 별반 다를 것은 없습니다.인간 생활의 시스템을 비슷하게나마 식물도 갖고 있고 동물도 갖고 있으니까요.
너무 뻣뻣한 독불장군은 소외될 수밖에 없습니다.y
살기 위해서는 환경에 자신을 변화시키기도 해야 합니다.
자신이 옳다고 아무것도 행하지 않는다면 결국 도태될 것입니다.
삶의 양식에 조화롭게 적응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세요.y
그러한 능력은 여러분이 성공하는데 아주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y
2000년 00월 00일
수업시간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