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자기개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감사, 행복)

훈시문_자기개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감사, 행복)

끊임없이 감사하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감사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y
우리는 수많은 교육과 좋은 책들을 통해서 감사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언짢은 일이 생겼다거나 불편한 일이 생겼을 때 우리의 입에서 감사의 말이 튀어나오기란 쉽지 않습니다.불평, 불만이 먼저 튀어나오곤 합니다.y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멀리 내다 볼 수 있는 투시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인생을 훤히 내다 볼 수 있는 신이 된다고 가정을 해보세요.
그렇다면 당신은 매 순간 감사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어느 한 청년 백수가 지하철에서 몇 푼 들지 않은 지갑을 소매치기를 당했다고 가정해 봅시다.그 청년은 당연히 짜증이 날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그 순간, 돈도 많이 든 지갑도 아닌데 뭐.라고 생각하며, 이렇게 돈이 별로 없을 때 소매치기를 당해서 얼마나 다행이야, 몸을 다치지 않은 것만 해도 감사해.라고 생각한다면, 이 청년 백수의 앞으로 삶은 어떻게 될까요?
이렇게 긍정적인 청년이라면, 취업 시험에 수없이 떨어졌다 하더라도 자신감을 잃거나 취업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머지 않아 그의 긍정적인 면을 높이사는 면접관을 만나 취업을 하게 될 것입니다.그의 얼굴엔 긍정적인 감정들로 매순간 살아온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을 테니까요.
이렇게 감사의 바탕에는 긍정이라는 성향이 깔려 있습니다.
때문에 매순간 감사 할 수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사람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긍정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매순간에 감사해 보십시오.
그것은 우리가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만드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매순간을 감사하며 사는 사람에게 펼쳐질 인생은 매순간을 불평하는 사람에게 펼쳐질 인생 보다 훨씬 풍요로울 것입니다.y
감사하는 마음은 당신의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황금 열쇠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