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자기개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관심, 전문성)

훈시문_자기개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관심, 전문성)

좋아하는 것이 잘하는 것이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잘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y
여러분들을 보면, 새로운 외국어를 배우고 싶다, 와인에 대해서 잘 알고 싶다, 클래식 음악에 조예가 깊은 사람이 됐으면 좋겠다.등 욕심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그 잘하고 싶은 것들을 잘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외국어 학원에 등록하고, 와인을 공부하고, 클래식 음악을 많이 들으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그런 경지에 오를 수 있을까요?y
저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여러분들은 먼저 그 일들을 좋아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그 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좋아하게 된다면, 그때부터 여러분은 좋아서 외국어 공부를 하고, 좋아서 와인을 찾고, 좋아서 클래식 음악을 듣게 될 것입니다.
관심이 많은 만큼 지적 욕구도 높아져서 전문적인 지식을 얻는데도 가속도가 붙게 될 것입니다.y
단지 호기심을 가진 단계에서 정말 좋아하는 단계에 이르기 위해서는 한 가지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그 일을 좋아할 만한 계기 혹은 동기입니다.y
외국인과 친해지면 외국어 실력이 빨리 는다고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자, 이제 여러분에게 잘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지금 해야할 일은 명확해졌습니다.
바로 그 일을 정말 하고 싶고, 알고 싶고, 배우고 싶은 동기부여를 하는 것입니다.
외국어를 배우고 싶다면 외국인 친구를 사겨보는 것이 좋겠고, 와인을 배우고 싶다면 와인을 좋아하고 잘 아는 사람과 친해지는 방법이 있겠죠.
클래식 음악에 대해 잘 알고 싶다면 클래식 음악 연주회에 자주 가서, 한 번 깊게 감명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y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그것을 좋아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고, 지금부터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에 차근차근 다가가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