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자기개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인내, 실천)

훈시문_자기개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인내, 실천)

인내력 실천기간을 정하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우리에게 정말 필요하지만 누구나 갖고 있지는 않는 소중한 자질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합니다.
내가 과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 낼 수 있을까? 잘 할 수 있을까?
이렇듯 우리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또 인생의 무수한 많은 일들을 해나가기 위해서는 인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인내력이라는 자질을 길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세심한 훈련을 거친다면 인내력은 몰라보게 향상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인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인내력을 기르는데 효과적인 방법은 구체적인 실천 기간을 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자신이 정말 싫어하는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면 일단 짧게 시간을 정해서 점차적으로 늘려 가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시간을 잡고 한다면 지치거나 질려서 더 이상 시도할 엄두를 내지 않기 때문입니다.
처음 10분 정도로 시작해서 차츰 인내력을 키워 나가면 됩니다.
자신에게 그래 10분 동안 그 어떤 것에도 짜증 내지 않을 거야, 무슨 일이 생겨도 참아 내겠어 하고 스스로를 다독여 보세요.그렇게 인내력은 향상되어 갈 것입니다.
머지 않아 당신은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어느새 당신은 30분, 1시간동안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테니까요.
우리는 실제로 인내하고자 하는 의지만으로도 충분히 인내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내력은 모든 것을 수월하게 만드는 특성이 있습니다.
일단 작지만 획기적인사건, 즉 5분 동안의 인내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고 난 뒤에는, 좀더 긴 시간 동안의 인내력을 발휘 할 수 있게 됩니다.y
이런 경험이 쌓이면 쌓일수록 당신은 참을성 있는 사람으로 변화되어 갑니다.y
오늘부터 무언가를 시작하려는 순간, 과연 내가 이것을 끝까지 해 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그래 5분만 해 보는거야.하고 스스로에게 말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5분을 인내했다면, 당신은 10분, 1시간, 1년을 인내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분입니다.
자, 무엇을 망설이십니까? 단 5분부터 시작해 보십시오!y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