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웃음, 행복)

훈시문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웃음, 행복)

웃으며 삽시다.
헐리우드 영화에 보면 주인공들의 표정이 아주 자연스럽습니다.
웃는 모습도 참으로 매력적이지요.
그래서 같은 미국사람들도 그 배우의 웃는 모양을 똑같이 하고 싶어서 탐크로즈의 스마일 틀니, 줄리아 로버츠의 스마일 틀니 라는 것을 만들고 그랬나봅니다.y
누구나 좋은 얼굴표정을 갖고 싶어 합니다.
좋은 표정이란 호감이 가는 얼굴표정인데, 한 번 만나고 자꾸 생각이 나서 다시 한 번 또 보고 싶어 하는 얼굴 정도로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좋은 표정을 갖는 방법은 오직 하나입니다.
웃는 연습을 하는 것 입니다.y
사람 근육의 특성 중 기억한다는 특성이 바로 이것에 해당됩니다.
웃는 표정을 한다는 것이 단순히 보기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인생이 바뀝니다.
서양 사람들에 비해 한국인은 웃는 얼굴에 대한 해부학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들과 얼굴골격이 다르다는 말 이지요.
그래서 서양 사람들은 그냥 웃어도 윗니와 아랫니가 모두 드러나면서도 함박웃음이 자연스럽게 나오지만, 우리들은 억지로 웃어야 윗니 정도가 드러나면서 보기좋은 웃는 모습 정도가 됩니다.
그것마저도 오직 연습으로만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매일 거울을 보면서 내 얼굴이 왜 이렇게 되었어 ? 라며 신품은 아니라도 불량품이 되어가는 내 얼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웃는 얼굴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연습이고, 습관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평소 꾸준히 연습하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웃는 표정을 지닐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박수를 쳐가며 큰 소리로 웃는 박장대소를 하지는 못 할망정 단순히 미소정도의 웃음이라도 지으면서 살아야 하는 필요한 이유가 또 있습니다.y
우리 뇌에서는 웃는 입 모양을 식별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입 꼬리를 위로 올려서 웃는 것입니다.
이렇게 입모양만 바꾸어서 일부러 웃는 표정을 지어도 뇌는 이것을 나 정말 행복해 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도파민 등 우리 몸에 이로운 호르몬 분비를 일으키며 반응합니다.진짜로 웃는 것과 구별하지 못하게 되는 것 이지요.
또한 입 꼬리를 당기고 내리는 근육의 신경이 뇌를 자극해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입 꼬리를 올리는 웃음으로 활기를 얻는 것은 비단 우리의 육체만이 아닙니다.
스트레스에 찌든 우리의 마음도 웃음으로 잠시나마 위안을 얻고 또 다를 도전을 준비할 힘을 얻게 됩니다.
신이 인간에게만 준 선물이라는 웃음.오직 우리 사람들만이 누릴 수 있는 그 특권을 마음껏 즐깁시다!
이 웃는 연습 하나가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 입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