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조례시간 교장선생님 훈시문(꿈, 노력)

훈시문_조례시간 교장선생님 훈시문(꿈, 노력)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학생은 그 꿈을 이룰 수 있다
불볕 더위가 한참 기승을 부리는 날씨입니다.y
게다가 장마철이 다가와 습기까지 더해져 학생 여러분이 공부하기에 더 힘든 환경이라고 예상이 됩니다.하지만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가지고 학습에 임하다 보면 조금씩 학생들의 꿈에 다가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 학기 동안에 학생 여러분들이 학교 생활을 열심히 잘하고 방학식을 맞게 되어 감사하는 마음이 가득합니다.y
1학년 학생들은 처음 입학하여 학교에 적응하느라 힘들었겠지만 나름 노력을 열심히 해 주어 아무런 탈 없이 무사히 방학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방학식을 맞아 학기 동안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학생들을 선정하여 시상을 했으며 상장과 부상을 주어 칭찬을 합니다.
자신의 꿈을 위해 공부에 매진하는 여러분의 표정은 진지하였고 눈동자는 더 빛나는 모습을 보고 선생님의 마음은 뿌듯했습니다.
과연 우리 중학생은 열심히 노력하면 무엇이나 이룰 수 있는 자랑스럽고 뛰어난 학생들임을 보여주었습니다.y
학생 여러분!
내일부터 방학이 시작됩니다.
2학기가 시작되기까지 약 1개월 정도의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기간이 여러분 앞에 놓여 있습니다.
방학기간은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임을 알아야 합니다.
자신의 목표가 뚜렷한 학생들은 벌써부터 방학 생활을 위해 시간관리 계획을 미리 짜 놓고 있을 줄로 믿습니다.y
방학은 휴식의 시간이기도 하지만 다음 학기를 위해 준비하는 기간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흥미가 있고 하고 싶은 분야의 책을 읽기도 하고 공부가 부족한 학생은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여 학습 습관을 몸에 익히도록 해야 합니다.
공부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와 동기가 크면 클수록 잘 되고 효과도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y
아무리 비싼 고액 과외나 학원에서 공부를 한다고 해도 본인이 하려는 의지와 되고자 하는 목표가 뚜렷한 사람 앞에서는 당해낼 수 없습니다.
집에서 자기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학원이 주체가 아닌 본인의 주도 하에 실천하도록 합시다.
여러분의 부족하고 관심 있는 부분이 보충이 되고 몸과 마음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 방학을 유용하게 보내주기 바랍니다.
또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자는 반드시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어려움을 딛고 인내하고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자만이 마침내 그 꿈을 성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y
장애인들이나 부모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가난한 학생도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자하는 의지를 갖고 열심히 노력할 때 그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사회 곳곳에는 아직까지 따뜻한 사랑과 나눔과 격려와 온정이 있기 때문에 꿈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는 젊은이에게는 주위의 사람들도 함께 그 꿈을 이루도록 격려하고 도와줍니다.
방학을 맞이하여 다시 한번 자신이 되고자 하는 미래의 꿈을 생각해 보고 그 꿈을 이루도록 방학 동안을 유익하게 보내도록 합시다.y
다음 개학에는 보다 활기차고 성숙한 모습으로 만나는 것을 기대하여 봅니다.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