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조회시간 교장 선생님 훈시문(신념, 불가능)

훈시문_조회시간 교장 선생님 훈시문(신념, 불가능)

신념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듭니다.
안녕하세요.여러분.
고등학교 교장 입니다.y
날씨가 여전히 무덥습니다.이렇게 무더울 때는 심기도 불편하고 괜히 짜증도 날 것입니다.그로 인해 목표도 흔들리고 마음도 흐트러지죠.
오늘은 그런 여러분을 위해 마음가짐, 신념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많은 아프리카인들이 서구세력에 의해 노예로 부려진 사실을 아실 겁니다.그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학대 받으며 살아갔습니다.많은 노예들이 노동을 하면서 부상도 입었고 목숨을 잃기도 했습니다.그로 인해 노예 반란이 자주 일어나기도 했답니다.대부분은 실패로 돌아갔지만 성공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어떤 지원도 없는 상황 속에서 어떤 요소가 그들의 반란을 성공으로 만들 수 있었을까요?
대체로 백인 노예 소유주들은 아프리카의 많은 다른 부족과 지역 출신의 노예를 섞었습니다.그들은 문화와 종교의 차이가 노예들이 단결하지 못하게 할 것으로 생각했던 것입니다.그러나 어떤 노예 집단에서 그들이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고 맙니다.그들의 집단에서는 분열된 채 존재하는 대신, 노예들의 문화와 종교가 혼합되어 새로운 공유된 문화로 발전했던 것입니다.y
새로운 혼합 종교인 부두교는 이 새로운 문화에 매우 중요했습니다.부두교는 서로 다른 아프리카의 종교를 부분적으로 받아들이고, 심지어는 기독교까지 받아들여서 그것들을 혼합했습니다.y
그 종교의 중요한 믿음은 그들에게 음식이나 동물 제물의 형태로 돈을 지불하는 사람들에게 신들이 마술적인 힘을 준다는 것이었습니다.부두교는 노예들을 단결시켰고, 그들이 성공적인 반란을 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종교를 가지라는 것이 아닙니다.사람의 마음 즉, 신념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한 것입니다.사람의 마음이란 것은 이렇게도 큰 힘을 발휘합니다.나 자신을 지키는 것은 물론이며, 할 수 없던 일을 하게도 만듭니다.
지금 여러분은 아프리카 인들과 같이 굳건한 정신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스스로 한계를 정하지 말고 할 수 있다는 의지와 신념으로 담대하게 앞으로 나가기 바랍니다.지금의 고통과 시련을 인내하고 나아가다 보면 여러분이 불가능 영역이 어느새 가능영역으로 바뀌어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y
신념의 힘을 믿어보세요.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