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중학교 춘계방학식 교장 선생님 훈시문(근면, 리듬)

훈시문_중학교 춘계방학식 교장 선생님 훈시문(근면, 리듬)

오늘 할 일은 오늘 완결하는 습관을 기르십시오.
친애하는 중학교 학생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이 손꼽아 기다리던 춘계방학식입니다.
한 학년을 갈무리하는 오늘, 여러분 모두 감회가 남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까지 여러분은 귀중한 휴식의 시간을 맞게 될 것입니다.
긴장이 풀리기 가장 좋은 시기가 바로 지금입니다.
한 학년이 끝났다는 해방감과 허전함이 찾아오고, 매일 아침 하던 등교를 하지 않게 되니 놀 궁리가 머릿속에 가득 찹니다.y
그간 유지해오던 규칙적인 리듬은 깨어지고, 게으르고 무의미한 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태반입니다.
시간은 쉼이 없는 까닭에 그렇듯 해이한 날들 속에 3월은 성큼 다가옵니다.
끄 뿐입니까.우리 몸에는 원래 상태를 지속하려는 성질인 관성이 있어서 신학기가 시작되고 난 후에도 게으른 습관들은 그대로 남아 여러분의 보람 있는 학교생활을 방해합니다.
여러분, 그래서 저는 오늘 방학식에서 여러분에게 한 가지 당부를 드립니다.y
휴식을 취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춘계방학을 통해 짧은 시간이지만 여러분은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갖게 되고 새 학년을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하지만 오늘 저와 한 가지만은 약속해주십시오.매일 작은 것이라도 계획을 세우고 무슨 일이 있어도 그 계획만은 실천하기로 말입니다.여러분의 춘계 방학이 해야 할 일을 미루고 방치하는 방만한 시간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부탁건대 그 날의 일을 그날 완결하는 습관을 기르십시오.y
이 습관은 비단 춘계방학 뿐 아니라, 앞으로 맞이할 여러분의 삶 속에서 여러분을 성공으로 이끄는 열쇠로 작용할 것입니다.오늘의 일을 오늘 끝내면 내일은 온전히 새로운 일에 매진할 수 있습니다.반면 여러분 앞에 놓인 하루를 흐지부지 보내게 되면 그 여파는 두고두고 여러분을 괴롭히게 되지요.지금은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훗날 전자와 후자는 판이한 결과를 낳게 됩니다.후회하지 않는 인생을 위하여 지금부터 근면과 성실의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하루를 소중하게 여기고, 시간을 귀하게 여기는 여러분이기를 바랍니다.y
춘계 방학 동안 나태해지거나 지금의 리듬을 잃지 말고
꾸준히 정진해나가기를 기도합니다.
여러분, 지난 1년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다가올 다음 학년도 최선을 다하여 매진하셔서 가슴 속에 품은 꿈에 한 발 한 발 다가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y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