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초등학교 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인내, 성공)

훈시문_초등학교 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인내, 성공)

인내하는 사람이 성공한 다
안녕하세요.
학생 여러분,
저는 오늘 여러분이 성공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조언하려고 합니다.y
여러분은 위인들을 비롯하여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그들은 과연 재능만으로 성공을 할 수 있었을까요?
사람마다 천부적으로 타고 난 재능이 있다고 해도, 그 재능을 열심히 갈고 닦지 않는다면 곧 사라지기 마련입니다.y
또한 재능만 믿고 아무 것도 하지 않은 채, 자만하거나 방심하면 결코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피겨스케이팅의 살아 있는 전설 김연아 선수의 예를 들어 볼까요?
그녀는 어릴 때부터 피겨스케이팅을 시작했습니다.당시 피겨스케이팅은 축구나 야구에 비해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지 못한 스포츠 종목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꾸준히 피겨스케이팅의 길을 걷습니다.y
사실 그 어린 나이에 고된 훈련으로 포기하고 싶을 때가 무척 많았을 거라 생각합니다.매일 매일 반복되는 훈련, 그리고 또래 친구들이 즐겁게 휴식을 취하고 놀 동안 힘들게 연습을 해야하는 시간들.이런 것들은 아마 어른들이라도 인내하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걷습니다.김연아는 한창 많이 먹을 나이에 먹고 싶은 음식도 먹지 못하고, 훈련에만 전념합니다.또한 잦은 신체부상으로 인해 수 없이 많은 눈물도 삼켰다고 합니다.
대단한 의지와 집념이 없었더라면 이뤄낼 수 없는 성과인 것입니다.y
자,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혹시 작은 일도 잘 참지 못하고 금방 포기하지는 않나요?
사실 모른 사람들이 김연아처럼 될 수는 없습니다.그러나 그러한 사람들은 본보기로 삼아 자신이 원하는 일, 혹은 해야 하는 일을 더욱 열심히 할 수는 있지 않을까요.
학생 여러분, 인내는 성공의 지름길입니다.어떻게 보면 모든 일에는 인내가 필요하고 인내를 바탕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하는 일에 참을성을 기르고,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기를 바랍니다.y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