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학부모 세미나 강사 훈시문(안전, 음식)

훈시문_학부모 세미나 강사 훈시문(안전, 음식)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한 남자가 있습니다.
그는 패스트푸드 생체실험의 마루타가 되기로 합니다.
오로지 맥도널드 매장에서 파는 샌드위치와 빅맥, 프렌치프라이 등을 주식으로 삼아 30일을 버티는 것이었습니다.y
카운터에 주문한 것만 먹고 모든 메뉴를 적어도 한번은 먹기로 작정합니다.
카운터 종업원이 권하면 슈퍼사이즈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는 곧 햄버거만 먹은 대가는 한주 만에 곧바로 나타납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소화하다 보니 구역질에 구토는 다반사였고 한 달이 지났을 때 몸무게가 11kg이나 늘었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치명적인 위협을 가하고 있었습니다.
다큐멘터리 영화 슈퍼사이즈 미는 한 남자가 온몸으로 증언하는 패스트푸드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그는 망친 몸을 회복하는 데 1년 이상 걸렸습니다.y
현대 사회의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반영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패스트푸드 입니다.
청소년과 아동의 37%가 지방 과다인 이유가 패스트푸드 때문만이라고 말하기는 곤란하지만 패스트푸드의 혐의가 짙어진 것만은 분명합니다.
패스트푸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전통적인 식단의 음식물보다 에너지 밀도가 2배 이상 높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일반적인 섭취량보다 덜 먹더라도 비만을 유발하게 되는 것 입니다.
우리아이 패스트푸드 음식에 얼마나 노출되어 있습니까.
안전한 먹을거리에 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y
그 안전한 먹을거리라는 것이 단순히 깨끗하고 청결한 주방환경에서 나온 것이 아닌 더 큰 의미로 생각의 영역을 확대했으면 좋겠습니다.y
미국의 어린이 비만이 단순히 남의나라 이야기는 아닐 것 입니다.
이제 곧 우리의 이야기가 될 것이고 나의 아이의 문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먹을거리를 아이들에게 제공해주고 교육을 해야 합니다.y
해서, 우리는 패스트푸드를 대신하는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고민을 시작해야 합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학부모 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