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학부모 세미나 강사 훈시문(패스트푸드)

훈시문_학부모 세미나 강사 훈시문(패스트푸드)

아이들에게 패스트푸드음식을 금해야 합니다.
비만과 패스트푸드의 연관성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전 시민 3kg 빼기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y
핵심 요인은 패스트푸드를 먹지 않으면 가능하다며 시민들에게 광고 합니다.
그럼 패스트푸드를 과연 누구와 먹는 것일까요.y
주로 누구와 함께 패스트푸드를 먹느냐는 질문에 대해 과반수의 학생들이 가족과 먹는다고 대답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 초등학생의 72%가 가족과 같이 먹고, 22%가 친구와 함께 먹는다고 응답했습니다.
중학생은 가족과 함께 먹는다가 47%, 친구와 함께 먹는다는 46%였습니다.
패스트푸드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학생들이 알면서도 먹는 것은 패스트푸드에 입맛이 길들여져 맛있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심각한 문제 입니다.y
부모로부터 패스트푸드를 먹지 말라는 말을 자주 듣는 아이는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아이들이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은 가족 외식이나 아이 생일잔치를 패스트푸드 가게에서 하는 부모의 책임이 매우 큰 요인 입니다.
아이들보다 부모의 인식전환이 시급한 것 입니다.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인 패스트푸드를 아이로부터 떼어 내야 합니다.
먼저 부모와 아이가 우리 몸을 해치는 음식과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공부하고 충분히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y
단순히 내 한 몸 건강하기 위해 패스트푸드를 먹지 않는 게 아니라 생태계와 우리 삶을 살리기 위해서라고 알려주는 것도 중요 합니다.y
끝내 햄버거를 못 잊는 아이들을 위해 우리 밀 햄버거 빵과 다진 소고기, 신선한 야채 등으로 엄마표 햄버거를 만들거나 감자나 고구마, 밤 등으로 맛탕 햄버거 대체 간식을 만드는 방법도 좋은 해결책 입니다.y
단언하건데, 아이에게 패스트푸드 음식을 먹이느니 차라리 아이를 굶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부모님들이 패스트푸드 음식의 심각성을 알고 각성해야할 시점 입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학부모 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