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인연, 감사)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인연, 감사)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단명한 사람과장수하는 사람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y
미국인 7 명을 대상으로 한 9년간의 추적조사에서 아주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흡연량, 음주량부터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 인간관계 등에 이르기까지 정말 세세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의외의 진실을 찾아 낸 것입니다.y
우선, 당초의 예상과는 달리 담배나 술은 수명과 무관하지는 않지만 이색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일까요.
하지만 그 어느 것도 결정적 요인은 아니었습니다.y
오랜 조사 끝에 마침내 밝혀낸 장수하는 사람들의 단 하나의 공통점은 놀랍게도 친구의 수였다고 합니다.
친구의 수가 적을수록 쉽게 병에 걸리고 일찍 죽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가 많고 그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더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 입니다.y
자, 여러분은 몇 명의 친구를 가지고 있습니까.y
혹시 휴대폰의 저장이름이 백 명이라고 해서 그것이 모두 자신의 사람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제 휴대폰에는 정확히 195명의 사람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도 어느 날 저장되어 있는 수를 보며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나 많은 사람을 알고 지냈다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스쳐지나갔다니 라는 마음이었습니다.
결코 그들 전부가 내 사람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y
아마 그들 속 에는 이미 제 번호가 지워진 사람들도 여럿 있었을 것 입니다.
또한 전화번호부의 그들 중 몇 명은 누군지 기억도 안나는 사람이 태반이었습니다.
비단 저만의 상황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y
단편적인 인간관계와 지우자니 아쉽고 저장하자니 괜한 빈칸을 채우는 듯한 느낌이고.
하지만 그들 195명 전체가 다 실패한 인간관계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가 언젠가 그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일수도 있을 것이고, 그들 또한 제가 어려울 때나 심심할 때 좋은 말벗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우리가 비즈니스로 만났건, 초등학교 동창이건 말입니다.
각계의 위치에서 서로 다른 조언으로 내 삶을 충만하게 해줄 것이라고 확신 합니다.
여러분도 지나치는 인연 이라고 생각지 말고 조금 더 감사한 마음으로 소중하게 생각하기를 바랍니다.y
옷깃만 닿아도 인연이라는 말이 있듯, 그렇게 따지면 우리의 인연은 얼마나 소중하고 거대한 것 입니까.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