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행복, 조건)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행복, 조건)

직장인의 행복 조건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직장인이 이직을 고려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일까요.y
낮은 연봉, 일에 대한 성취감 부족, 업무 과다로 인한 스트레스, 비전 없는 회사에 대한 불안, 상사 및 동료와의 불화 등의 응답이 있습니다.
그런데 직장의 규모에 따라 이직을 고려하는 이유가 달랐는데 대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은 업무 과다로 인한 스트레스가,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직장인은 낮은 연봉이 각각 이직 사유 1위로 꼽혔습니다.
이를 살펴보면 결국은 장기적인 비전하에 어느 정도의 경제적인 여유와 일과 개인적인 삶 간의 조화 그리고 직장 동료와의 원활한 관계가 직장인의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라는 결론이 나옵니다.y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청운의 꿈을 품고 직장인으로 첫발을 내딛었겠지요.
하지만 반복 되는 직장생활 속에 현실의 벽이 느껴지고 비전도 없어 보이고 지치기 마련입니다.
당장 직장을 그만두거나 이직을 할 수 없다면 현 체제에 맞춰가야 함이 맞고 무엇이 문제점인지 파악해야 하는 것이 맞겠지요.
과다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는 대개는 직무가 자신과 잘 맞지 않는 경우이거나 직장과 개인적인 삶 간의 조화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결국 자신의 가치관과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부분인 만큼 자신의 가치관과 맞는 직무 혹은 조직으로 이직이나 전직도 고려해 보아야 함이 옳습니다.y
더불어 조직 내에서 상사 및 동료와의 불화가 생기지 않게 노력해야 합니다.
흔히 아무리 좋은 기업도 상사가 좋지 않으면 그 회사는 자신에게 나쁜 기업이라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나쁜 상사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자신과 사고방식과 스타일이 다른 경우가 대부분이겠지요.
따라서 상사나 동료와 불화가 있다면 내 사고방식이나 스타일을 너무 고수하고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라는 반성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국 내 직장생활에서의 행복도의 높고 낮음도 다른 곳이 아닌 스스로에게서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요.y
스스로에게 문제를 물어보고 답을 찾기를 바랍니다.y
모든 답은 여러분 안에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