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스피치_강연회 강사 발표문(객관성, 이해)

원활한 사회생활을 하기 위하여
안녕하십니까.사 임직원 여러분,
저는 오늘 여러분에게 더욱 발전된 사회생활을 위하여 대인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시키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y
원활한 대인관계는 일시적인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이 지금까지 생각해왔던 대인관계에 대한 생각이 바뀌고,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생긴다면 앞으로 여러분의 사회생활은 더욱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이해 받기 전에 타인을 이해하고 하는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마음을 이해 받기를 원합니다.그러나 그에 비해 타인을 이해하려는 노력은 소홀히 하는 편입니다.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는 대부분 스스로 최선을 다했으나 그 성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타인에게 인정을 받지 못했을 때입니다.또한 업무를 진행하면서 타인이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했을 때입니다.y
이때 사람들은 자신이 이해 받지 못한다는 생각에 사회생활의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스스로 생각하기에 나는 이만큼 노력했으나 나를 알아주는 사람이 없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러한 생각을 하면서 스스로 타인의 입장이 되 보려는 시도는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물론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있듯이 완벽히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상황을 바라보는 것은 어떨까요.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 어렵다면 그 상황에서 한 걸음 물러나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해 보십시오.
결국 우리가 일하는 모든 곳은 조직사회이며, 한 사람의 노력보다는 모두가 공동으로 협심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라는 사람을 위주로 주관적인 생각을 하는 것보다, 좀 더 객관적인 입장에서 조직사회의 흐름을 바라보는 것이 스스로를 납득시키고 타인에게도 올바른 조언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y
그렇게 된다면 내가 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대인간의 소통 속에 어떤 오류가 있었으며, 그만한 성과를 내지 못한 이유에 대해 좀 더 냉철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이 습관화되면, 여러분이 다른 일을 하더라도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을 것입니다.y
여러분,
개인적인 입장에서 타인을 판단하는 것보다, 객관적인 입장에서 판단하는 것이 원활한 대인관계와 소통을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y
오늘부터라도 자신의 문제를 감정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좀 더 멀리 떨어져 객관적인 시선으로 판단하는 연습을 해보셨으면 합니다.타인을 이해한다는 것은 무척이나 힘들지만 공동의 목표를 우선시하고 그에 따라 나와 타인을 판단하는 일은 가능합니다.이러한 판단이 가능하게 된다면, 빠른 시일내에 타인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저의 강의가 여러분의 사회생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원활한 사회생활을 기원하면서 이만 강의를 마치겠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