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자기계발, 일기)

3분스피치_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자기계발, 일기)

일기로 쓰는 자기계발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기계발에 대한 저만의 방식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고 해요.y
우리나라의 근무조건이 열악하다는 것은 누구나가 공감하는 부분입니다.특히 지상의 유토피아로 불리는 북유럽의 몇몇 소국들과 비교하면, 그 심난함의 강도는 더해집니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업무가 끝나면 뭘 할 시간도 기력도 없죠.그저 집 회사 집 회사의 패턴으로, 여가라고 해 봤자 집에 가서 드라마 보는 게 다일 것입니다.y
그러나 당장 직장을 때려치울 수는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이대로 인생을 흘려보내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순간의 편함을 잊고,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준비하는 것.뻔한 스토리 같지만 모든 성공의 출발점은 이것입니다.
꼭 거창한 성공하는 법을 바라지 않는 사람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누구나 올해에는 꼭, 이번만큼은 꼭, 이라는 목표, 자기계발계획이 하나 둘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대로 2011년을 그대로 보낼 것인가, 성공해서 2012년에는 아, 나도 목표 하나는 이뤄냈어 라고 생각할 것인가는, 지금 움직이느냐 움직이지 않느냐에 달렸다고 봅니다.y
하지만 스스로를 채찍질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나 자신에게는 한없이 관대해지고 싶은 것이사람이기에, 눕고 싶은 마음, 자고 싶은 마음, 쉬고 싶은 마음 앞에서, 한없이 무너지고 약해집니다.y
오늘은, 자기계발계획에 확실하게 성공하는 법으로, 일기쓰기를 소개하려 합니다.y
게으른 자가 부자 되는 법이라는 책에서는, 원하는 것이 있다면 매일 그것에 관련한 정보를 한 두 가지씩이라도 접하라는 항말 가르치고 있습니다.
매일자신이 원하는 모습이 되기 위해, 관련 정보를 반복적으로 집어넣는 것은 중요합니다.책을 찾아보아도 좋고, 학교 다닐 때처럼 연습장에 반복적으로 써도 좋습니다.
저 역시도 다이어리를 쓰면서, 자기계발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y
매일자기반성을 할 수 있고, 관련정보도 적어둘 수 있어서 편합니다.y
여러분들도 다이어리를 쓰면서 자기계발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