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스피치_고등학교 교장 총회 교육감 3분스피치(능력별 분리, 사회문제)

학생을 능력별로 분리시키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교육감 입니다.y
날씨도 더운데 이렇게 자리를 빛내주신 각 고등학교의 교장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선생님들의 우리 학생들을 위한 열의라고 생각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요즘 교육 시스템에 대해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 이렇게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먼저 현 교육체제에 대해 비판을 하고 싶습니다.
현 시대의 교육은 부진아를 살리는 교육이 아닌 학생 가리기에 급급해 우등생을 선별하는데 교육이 되었습니다.반을 갈라 특성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소위 말해 열등생을 버리는 카드로 보는 그런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저는 그에 대한 대책으로 혼성 능력 집단을 보편화를 내세우고 싶습니다.
학생들과 교사들을 관찰하고 그들과 대화함으로써 얻어진 증거는 능력별 편성이 잠정적으로 불리하다는 것입니다.아이들은 그들이 낮거나 높은 능력 집단에 속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낙인 찍혔다고 느낄 수 있고, 그에 따라 학습 동기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낮은 능력의 학생들은 감독받지 않고 학습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결핍되며 서로를 방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교사들도 잘 성취하지 못하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자극할 거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능력별 집단 편성은 해로운 사회적 영향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여기서 드러나는 메시지는 학생들이 때때로 능력 집단으로 구분되는 경우가 있다 하더라도 혼성 능력 집단에서 배우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입니다.y
우리 사회는 여러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y
현재 대한민국은 잘 나가는 상위 몇 퍼센트가 이끌고 있습니다.하지만 이로 인한 폐단이 더 이상 고칠 수 없을 정도로 상당 합니다.
하위층들은 상대적 박탈감으로 삶에서 희망을 보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학창시절 어렸을 적부터 분리되어 교육받던 아련한 추억의 영향도 무시 못 할 것입니다.그렇게 교육 받았기 때문에 지금의 사회를 어떤 비판도 없이 받아드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 같이 살고 있습니다.y
지금의 교육 현실을 바로 잡아야 올바른 사회도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교장 선생님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교장 총회 교육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