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고등학교 수업시간 학생 주제발표문(꿈, 용기)

3분스피치_고등학교 수업시간 학생 주제발표문(꿈, 용기)

꿈과 열정을 가집시다
학생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살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꿈과 개개인에게 맞는 능력을 기르고 가꾸는 것이 얼마나 중요 한 것인지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저마다의 꿈과 열정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그 꿈이 작든, 크든, 다른 종류이든, 간에 꿈을 키워 나가는 모습은 아름답고 보기가 좋습니다.
꿈을 간직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미소는 밝고 환합니다.비록 그 꿈이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과정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할 것입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한계를 극복하고 노력했던 위인들이 있습니다.
그 중 빈센트 반 고흐에 대한 예를 들어 볼까요?
빈센트 반 고흐는 1853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났습니다.어린 시절의 고흐는 거칠고 반항적인 소년이었습니다.그의 유일한 즐거움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늘 역경과 고난이 함께 했지만 고흐는 결코 그림을 그리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시간이 갈수록 생활은 궁색해졌지만 그럴수록 더욱 열정적으로 그림을 그려나갔습니다.그의 유명한 작품인 감자를 먹는 사람들, 해바라기, 씨 뿌리는 사람, 자화상등은 그의 인생을 그대로 반영한 그림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삶을 비극적으로 마감했지만,그의 작품들은 37년간의 그의 험난했던 생애와 더불어 오늘날 예술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깊은 감회와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한평생 그림에 정열을 쏟아 부으며 인생의 고통과 환희를 그려냈던 빈센트 반 고흐, 그는 결코 타협하지 않으며 자신의 독자적인 예술세계를 향하여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저는 자신의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는 꿈을 향하여 노력하고 정진하며 세상과 타협하지 않는 고흐의 삶과 열정이 아름답고 멋있어 보이기까지 합니다.
복잡한 인생을 살다 보면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내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잊어 버릴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꿈과 열정을 향해 나아가면 그 인생도 활기차지며 아름다워 질 것입니다.꿈을 향해 할 걸음 나아가려는 노력, 그것이 우리들의 인생을 바꾸는 힘이라 생각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