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도시 개발 사업 총회 발표자 3분스피치(친환경 개발)

3분스피치_도시 개발 사업 총회 발표자 3분스피치(친환경 개발)

개발에도 정도가 있는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도시 개발 사업 총회 대표 입니다.y
우리 모임의 명칭은 모두가 알다시피 도시 개발 사업회입니다.모임의 명칭만 보더라도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모임이지요.그렇습니다.우리는 도시 개발을 연구하고 계획합니다.하지만 상황에 따라 그 목표의 색깔을 유연하게 바꿀 수도 있어야 할 것입니다.
엄청난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어제도 벌써 무더위로 사람이 길거리에서 쓰러졌고 다른 지역에서는 목숨을 잃기도 했습니다.이것은 실로 엄청난 문제가 우리를 엄습하고 있는 것입니다.하지만 그 누구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여기고 대안을 세우려고 하지는 않습니다.그저 가던 대로, 하던 대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문제는 있습니다.문제가 있다면 고쳐야 할 것입니다.우리가 해오던 방식들에 대해 재고해봐야 할 것입니다.그리고 행동을 바꿔야 합니다.창밖을 보십시오.시커먼 매연을 내뿜는 승용차들이 그 끝을 알 수 없는 대열을 이루고 있습니다.쉬는 날 없이 매일 매일의 풍경입니다.대지를 식힐 수 있는 녹지는 아무데도 없습니다.열을 흡수하는 회색빛 포장도로만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y
인류의 환경 정복이 도시보다 더 분명한 곳은 어디에도 없을 것입니다.어떤 대도시에서든, 인간의 필요에 완전히 정복된 땅들이 엄청나게 많은 지역에 걸쳐 있습니다.우리는 우리 주변 세계를 변형시킨 것의 어두운 면을 점점 더 보고 있습니다.의도하지 않았던 이 결과들 중 하나가 열섬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열섬효과는 개발된 도시 지역이 그 지역을 둘러싼 시골 지역보다 상당히 더 높은 평균기온을 갖고 있을 때 생깁니다.이 현상의 가장 극단적인 예들 중 하나인 우리 지역은 이 차이가 얼마나 상당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우리 지역은 지난 50년 동안 개발되면서 도시의 여름 평균 최고 기온이 10년마다 거의 1도씩 증가해 왔습니다.y
이렇게 두고 보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경지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상 기온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그것은 인간에 대한 자연의 경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언제까지 자연이 인간에게 자비를 보여주길 기대하시겠습니까?
우리는 개발을 위한 모임이었습니다.y
닥치는 대로 깨고, 세우고, 파괴했습니다.
이제 보존을 위한 개발을 해야 할 때입니다.
이렇게 가다가는, 우리의 후손은 여름철이 되면 더위로 인한 죽음을, 마치 그것이 전염병이라도 되듯, 두려워하며 살지도 모릅니다.
개발에도 정도가 있는 것입니다.y
친환경적인 개발에 대해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도시 개발 사업 총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