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스피치_동식물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단풍나무, 시럽)

단풍나무 시럽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안녕하십니까.
동식물 세미나에서 강의를 맡은 강사 입니다.
어느덧 나무에 빨강, 노랑물이 드는 가을이 왔습니다.y
하늘은 높고 청명하며 바람은 시원하고 맑죠.
이 계절 가을에는 단풍놀이 즐기러 교외의 산으로 놀러가는 것은 어떠세요.
여러분은 가을하면 떠오르는 나무에는 어떤 나무 인가요?
저는 단풍나무를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혹자는 은행나무를 떠올릴 수도 있겠지만 저는 붉은 색을 보면 가을이 떠오르기 때문에 단풍나무 쪽으로 손을 들겠습니다.
오늘은 단풍나무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절에도 맞고 세미나 주제에도 맞는 적절한 이야기 소재인 것 같네요.
단풍나무는 캐나다의 퀘백주를 상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명합니다.퀘백주라고 굳이 꼽지 않더라도 캐나다는 단풍나무가 국화입니다.특히나 퀘백은 단풍나무 숲과 단풍나무 시럽으로 유명하죠.이 천연의 단것은 사탕수수보다 훨씬 더 달고, 팬케이크의 토핑으로 쓰기에도 완벽합니다.
퀘백의 단풍나무 숲에 있는 각각의 사탕 단풍나무는 봄마다 묽은 수액을 생산합니다.나무에서 수액을 뽑아 내기 위해 농부는 특별한 칼을 이용해 껍질에 구멍을 내어 나무에
수도꼭지를 넣습니다.그 이후에 농부는 그 꼭지에 양동이를 걸어 놓습니다.그러면 수액이 그 안으로 떨어지게 되죠.그 수액을 모아 달콤한 시럽이 남을 때까지 끓입니다.
대개는 가족 단위 농부들이 손으로 양동이를 모아서 그 수액을 직접 끓여 시럽으로 만듭니다.단풍나무 시럽을 만드는 것은 퀘백주에서 규모가 큰 감미로운 사업입니다.
단풍나무의 특징보다는 단풍 시럽에 대해 설명하게 됐네요.
단풍나무 특징은 쉽게 인터넷 검색으로도 알 수 있고, 무엇보다도 이번 세미나는 참가자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것들로 내용 구성을 했습니다.
일차적으로 너무 교과서적인 것들은 제외 했습니다.
자 단풍나무와 그 시럽 추출에 관한 것들에 대한 것은 얼추 설명이 끝났습니다.
캐나다에 가면 단풍나무 시럽을 추출할 수 있으시겠습니까?
한 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vcr을 준비했습니다.
캐나다의 단풍나무를 직접 눈으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2000년 00월 00일
동식물 세미나 강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