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스피치_소감 발표회 신입사원 3분스피치(입사 소감)

열정으로 똘똘 뭉친 신입사원
신입사원 입니다.
제가 제일 처음으로 입사 소감을 발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비록 짧은 일주일이었지만 동기들의 끈끈한 우정을 쌓을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y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귀중한 교육 기회를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일주일이라는 교육 기간은 우리 의 모든 사업을 알기에는 부족한 시간입니다.
그러나 에너지가 충만한 새내기 사원에게 앞으로 어떤 자세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하는지 알기에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y
지금 제가 맡고 있는 주 업무는 데이터 방송 시스템에 대한 연구와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데이터 방송 규격인 acap에 대한 규격 연구입니다.
처음 접하는 분야이고 국내 자료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관련 연구기관과 선배님들의 자문 그리고 국외 사이트의 자료를 통해 공부해 나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데 두려움 반 설레임 반의 마음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선배님들의 따뜻한 배려와 가르침 속에 하나 하나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교육 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상임 이사님의 말씀입니다.
항상 초심으로 돌아가라.
제가 발령을 받고 나서 첫 출근을 하고 1년, 3년, 10년 세월이 흘러도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신입이란 생각을 하며 열심히 직장생활을 할 것을 다짐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y
연구소장님의 끊임없는 개발정신과 카리스마 있는 이사님의 리더십, 그리고 모든 분들의 일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본받아 나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연구하며 일하는 열정적인 인이 될 것을 다짐해 봅니다.
한 방송사의 기술 연구소라 함은 단순히 신기술만을 다루는 곳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얼마 전 방송 센터를 다녀오면서 각 부서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는데, 단체 연수 때의 업무 소개와는 또 다른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y
이야기를 들으면서 앞으로 연구소에서 제가 할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입사할 때, 입사소감으로 제가 했던 말이 있습니다.
사람을 생각할 수 있는 기술을 만들겠다는 말을 했었는데, 앞으로 그 생각 그대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도입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신입사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