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수업시간 선생님 3분스피치(운세, 타로카드)

3분스피치_수업시간 선생님 3분스피치(운세, 타로카드)

카드 한 장은 여러분의 미래를 보여주지 못합니다.
안녕하세요.여러분.
확실히 수능이 끝난 교실 분위기는 많이 다르네요.y
추리 소설을 읽는 학생, 휴대용 재생기로 영화를 보는 학생, 그리고 친구들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카드놀이를 즐기고 있는 학생.
시험을 잘 보고 못 보고를 떠나서 그동안 수고 많았습니다.y
카드를 보니까 여러분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 떠오르네요.
여러분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바로 그 카드로 운세를 볼 수 있기도 하죠.타로카드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아직 겪어 보지 못한 미래를 보고 싶어 합니다.
운명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이겠지요.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금 맞닥뜨리고 있는 현재 보다, 볼 수 없어서 불안한 미래가 더 흥미진진한가요?
오늘 이 시간에는 여러분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앞으로도 쭉 생각해 봐야할 문제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y
여러분도 알다시피, 이 수백 년 역사의 카드 세트는 점을 치기 위해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카드 한 벌에는 78장의 카드가 들어있죠.카드의 각 장에는 사람이나 행위, 사건, 개인의 특성을 상징화한 그림이 하나 있습니다.
예를 들면, strength 카드는 부드러운 젊은 여자에 의해 길들여지는 사자를 그려 내고 있는 반면에 death 카드는 검은 망토를 걸친 해갱 보여 줍니다.이 카드를 사용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전문가는 일정 수의 카드를 특정한 형태로 내놓습니다.그 다음에 그 전문가는 그 상징적 그림과 그림들 간의 상호관계를 해석해 냅니다.
이 카드를 믿는 사람들은 이 카드가 잠재의식을 두드려서 과거, 현재, 미래의 감추어진 진실을 드러내 준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나오는 여러분의 미래를 말해주는 타로카드를 신뢰할 수 있으세요? 오른쪽에서 세 번째 카드를 뽑으려다가 순간의 변심으로 네 번째 카드를 뽑았다고 칩시다.그런데 알고 보니 세 번째 카드는 억만장자의 미래를 보여주는 카드였고 내가 최종적으로 뽑은 네 번째 카드는 생활고로 힘겹게 살아가는 미래를 보여주는 카드였습니다.과연 우리의 인생은 한 순간에 바뀔 수 있는 것일까요?
물론, 그것조차 팔자고 운명이다 라고 말하는 운명 신봉론자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반문하고 싶습니다.그렇게 쉽게 뒤집어서 결정되는 운명이라면 다시 재 뒤집을 수도 있는 것 아니냐고 말입니다.y
사람들은 운명이라는 것을 잘 믿는 것 같습니다.그리고 그 운명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사주나 운세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재미 정도로 보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이것을 실제 일어난 사건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타로 카드는 여러분의 인생을 말해주지 못합니다.
여러분의 인생을 카드 한 장이 보여준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미래를 가장 정직하게 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여러분의 현재의 모습에서 보는 것입니다.미래를 보고 싶다면 현재의 자신을 파악하려 하십시오.또한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현재의 자신을 바꾸세요.그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y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수업시간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