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아침 조회시간 선생님 3분스피치(행동력)

3분스피치_아침 조회시간 선생님 3분스피치(행동력)

생각을 정확하게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되세요.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교장 입니다.y
오늘 학교 오는 길에 준비물을 가지러 다시 집에 가는 학생들을 굉장히 많이 보았습니다.학생들은 준비물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분명히 했을 겁니다.마음속으로는 다섯 번 이상을 마음에 새겼겠지요.하지만 행동으로는 곧바로 옮기지는 않았을 테죠.물론, 각자의 사정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각자의 사정이 얼마나 중요했는지 알 수 없지만 그것은 결국 오늘 아침에 헐떡거리면서 뛰어야 하는, 혹은 지각까지 하는 사태를 만들었죠.오늘 그런 여러분을 보면서 어떤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재미있는 신화 이야기니 흥미롭게 들어주세요.
태양의 신인 아폴로를 위해서 동쪽의 문을 여는 새벽의 여신 오로라는 트로이의 왕자 티토노스와 결혼했습니다.그들의 행복이 끝없이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오로라는 티토노스에게 영생을 달라고 신의 제왕인 주피터에게 간청합니다.결국 그 소원은 받아들여지게 되죠.그러나 티토노스를 죽음으로 빼앗기지 않아야 한다는 걱정에서 그녀는 두 번째 소원을 간구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티토노스의 영생만을 소원했지 늙지 않고 영원히 젊고 생기 있게 해 달라는 소원을 빌지 않았던 것입니다.y
세월이 지나자 티토노스는 점점 늙고 약해졌으며 그녀에게 짐만 됐습니다.마침내 그의 날카로운 목소리와 끊임없는 불평들이 지겨워지자 그녀는 그를 귀뚜라미로 만들어 버렸습니다.그래서 그의 날카로운 어조의 불평은 가을밤이면 모두에게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어떠세요.제가 너무 터무니없는 얘기를 하는 것 같은 가요?
사랑에 변심한 냉철한 여인에게 돌을 던져야 하는가? 와 같은 질문을 하고 싶었던 것은 아닙니다.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그런 것이 아닙니다.
이야기의 사건의 내용과 등장인물만 다르지 그 본질은 여러분과 같습니다.y
이 이야기는 어떤 일에 대한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바로 옮기지 못한 데에서 오는 불행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사람에게는 어떤 일이 닥쳐올지 모릅니다.y
어떤 일을 내가 꼭 했어야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하지 못하고, 그 하지 못한 일에 대해 엄청난 대가를 치르게 될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그 대가가 선생님으로부터 꾸중이나 벌 정도로 끝나겠지만 여러분이 성인이 되고 여러분의 일을 할 때, 하기로 했던 일을 미루다가 결국 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그 책임은 엄청난 대가로 올지도 모릅니다.y
여러분들 모두 생각하는 것을 정확하게 바로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y
2000년 00월 00일
아침 조회시간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