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만족, 불평)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만족, 불평)

나의 짐이 무겁다고 불평하지 마십시오.
자기의 짐을 지고 가던 어느 사람이 신에게 불만을 터트렸습니다.
다른 사람의 짐은 다 작고 가벼워 보이는데 제 짐은 왜 이리 크고 무겁습니까?
그러자 신은 빙그레 웃으며 그 사람을 데리고 짐이 산더미 같이 쌓여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갔습니다.y
네 짐이 크고 무겁다니 다른 짐으로 바꾸어 줄 테니 이 중에서 네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봐라!
그 사람은 짐이 산더미 같이 쌓인 창고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작고 가벼워 보여서 들어보면 무겁고 불편해서 쉽게 마음에 드는 짐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하루 종일자기의 마음에 맞는 짐을 고르다가 저녁때가 다 되어서야 마음에 드는 짐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y
마음에 드는 짐을 고른 그 사람은 자기가 고른 짐을 들고 흡족한 마음으로 신에게 나아갔습니다.
그리고는 크고 무거운 짐을 작고 가벼운 짐으로 바꾸어준 신에게 감사를 했습니다.
드디어 마음에 꼭 드는 짐을 찾았습니다.이렇게 작고 가벼운 짐으로 바꿀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자 그 사람을 물끄러미 바라보던 신이 천천히 입을 열었습니다.
그 짐을 자세히 보아라! 그 짐은 본래 네가 지고 가던 짐이란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늘 자기의 짐이 크고 무겁다며 다른 사람들의 짐은 작고 가벼워 보이는데 내 짐은 왜 이렇게 크고 무거우냐며 늘 불평과 불만을 쉬지 않습니다.y
그러나 내가 보기에 작고 가벼워 보이는 짐을 지고 가는 사람 역시 나와 같은 생각에 불평과 불만을 쉬지 않고 살아간다면 믿기지 않을 것입니다.
스스로가 생각하기에 지금 지고 있는 짐이 크고 무거워 가볍고 작은 다른 짐으로 바꾸어지고 싶겠지만 그러나 자신이 지고 가는 짐이 자기에게는 가장 작고 가볍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y
그래서 사람은 늘 자기의 짐이 크고 무겁다며 늘 불평과 불만 속에 살아가는 것 아닐까요.
자기의 짐이 크고 무거운가 아니면 작고 가벼운가는 짐의 크기와 무게에 있지 않고 자기 마음의 어떠함에 있다는 사실 입니다.y
사람들은 짐의 크기와 무게만 보고 불평과 불만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며 살아갑니다.
늘 이웃과 타인을 비교하며 사는 것이 우리의 일상 중에 하나입니다.y
세상에는 문제없는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작은 집에 살면서도 웃음이 있고 마음에 넉넉함이 있는 사람이 큰 집에 살면서 재물과 자식 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 보다 더 행복합니다.
크기나 무게에 행복은 비례하지 않다는 것.y
명심하시기를 바랍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