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사주, 발전)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사주, 발전)

사주에 의존하지 말고 그것을 토대로 스스로를 발전시키기를 바랍니다.
신년입니다.
신년이니 이번년도 운세를 볼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으시겠지요.y
대체 사주는 어디까지 인간을 쥐락펴락하는 것일까요.
사주가 뭘까요.
인간 게놈 지도의 출현으로 사람의 기질과 건강상태를 파악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네 가지 염기 배열에 대한 분석일 뿐이지요.
마찬가지로 사주도 연 월 일시를 분석하는 학문인데, 대대로 내려오는 우주의 분석 틀을 사람에게 적용해 성격과 건강, 운의 흐름 등을 연구하는 것 입니다.
사주는 네 기둥 위아래 있는 여덟 글자의 배합으로 타고난 기질을 읽는 것이고, 명리는 그 결과 개인을 둘러싼 삶의 이치를 깨닫는 것 이라고 합니다.
흔히 아이고 내 팔자야 라는 말은 네 기둥 위아래 여덟 글자를 지칭하는 말이지요.
하지만 결정론적으로 정해진 운명이란 없습니다.
사주팔자가 아니라 여기에 마음을 더해 사주 구자라고 하는 게 옳지 않을까요.
사주가 자동차라면 운은 고속도로이고, 살아가면서 바뀌는 무슨 해 는 일종의 휴게소 같은 것 입니다.y
같은 사주라도 나에게 들고 나는 운이 어떤 것인지, 그걸 어떻게 잡는지 혹은 잘 보내는지에 따라 운명이 바뀐다는 말입니다.벤츠 타고 시골길 달리는 것보다 티코 타고 고속도로 달리는 게 훨씬 편할 수 있고, 쾌적한 휴게소를 만나 잘 쉬거나 기운을 보충하면 여행이 훨씬 즐거운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사주보다는 관상, 관상보다는 심성 입니다.y
타고난 사주가 있어도 어떻게 살아왔느냐에 따라 얼굴이 달라지고, 얼굴은 곧 마음에 기대어 바뀌기 때문입니다.
꼭 점쟁이가 아니라 오래 살아와 삶의 지혜를 터득한 인생 내공 깊은 어르신들이 늘상 하는 얘기도 이렇습니다.
그렇다면 타고난 사주는 바꿀 수 있는 것일까요.y
바꿀 수는 없지만 극복하고 이겨낼 수는 있겠지요.
혹은 예방하고 여파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점을 치고 사주를 보는 것은 일종의 일기예보를 듣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y
똑같은 비가와도 폭삭 젖어 벌벌 떠는 사람이 있고 우산을 잘 챙긴 덕에 잘 피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혹은 합리적인 결정을 내려 비가 그친 뒤 길을 나서는 사람도 있습니다.
바람이 불어도 땡볕을 만나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연의 순리는 거스를 수 없겠지만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양지차가 아닐까요.y
내가 내 사주를, 내 운명을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말 입니다.y
자기가 뭘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지 않고, 삶을 개척할 노력도 안 하고는 뭘 하면 성공하나요.라든지, 언제쯤 팔자가 풀릴까요.라는 말등의 막연한 질문만 하는 사람들은 점 보러 올 시간에 자신을 들여다보는 게 낫지 않겠습니까.
무슨 비밀이 그렇게 많은지 자기 얘기를 타인 얘기처럼 하거나, 빙빙 돌려 하는 사람들에게도 있겠지요.
좋은 운수도 마음의 준비를 하고 꽉 잡아야 자기 것이 되지 않겠습니까.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