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웃음, 인색)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웃음, 인색)

웃음에 인색해지지 말기를 바랍니다.
셋 이상의 동료들이나 친구들이 삼삼오오 모여 앉았을 때, 여러분은 어떤 유형입니까.
대화를 주도해 나가는 사람, 듣는 사람, 맞장구치는 사람, 중간 중간 양념 같은 말을 던지는 사람 등등의 유형이 있겠지요.y
작은 유머, 시시껄렁한 유머에는 입가에 미동도 하지 않은 콧대 높은 사람도 있겠지요.
저급한 유머는 상대하지 않겠다는 생각, 난 빵하고 웃을 수 있는 유머에만 반응한다는 생각, 콧대 높은 나를 웃길 수는 없다는 생각은.
실제로 잘 대꾸해주고 웃어주는 것은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각별히 중요합니다.
캠퍼스에서 웃고 떠드는 사람들 1200명의 대화 내용을 분석해보니, 사람들이 대화 도중 웃는 상황 중에서 농담이나 재미있는 이야기 때문에 웃는 경우는 10~20%에 불과하며, 대부분 일상적인 대화를 나눌 때 많이 웃는다고 합니다.y
또한 가장 큰 웃음이 터진 대화들을 분석 해봐도 그다지 포복절도할 내용은 아니었으며, 농담을 듣는 사람보다 농담을 하는 사람이 1.5배 이상 더 많이 웃는다고 합니다.
결국 대화 상대에게 웃어주면서 호감을 표시하면 대화 자체가 즐거워 더욱 웃는 것이지, 농담을 주고받아야만 웃음이 넘치는 건 아니라는 이야기 입니다.
이건 토크쇼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한번 마음먹고 토크쇼의 대화를 종이에 적어보시길 바랍니다.
재미있는 농담이나 에피소드가 차지하는 비율은 생각보다 훨씬 적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에도 유재석이 크게 웃으면 시청자들도 따라 웃게 됩니다.
게다가 유재석의 웃음은 타인의 웃음을 부르는 하이톤 웃음이니까요.y
가장 호감을 주는 웃음이 무엇일까요.y
조용하고 가벼운 웃음소리에서부터 발을 구르고 뒤로 넘어가는 박장대소까지 다양한 웃음소리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노래를 하는 듯한 하이 톤의 여성 웃음소리가 가장 호감 있는 웃음소리가 아닐까요.
우리 뇌에는 남이 웃으면 따라 웃게 만드는 웃음 감지 영역이 측두엽 근처에 있어 쉽게 따라 웃게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사람들은 일단 웃고 나면, 나중에 그때 재미있어서 웃었다고 스스로 해석하는 경향까지 있으니, 아마도 그때 본인이 눈물을 흘리며 박장대소한 그것이 분위기나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웃음에 인색해 지지 맙시다.y
작은 유머에도 크게 웃고, 재미있는 유머에는 박장대소를 해봅시다.
젊어지는 비결은 아마도 웃음이 아닐까요.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