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자녀교육 동호회 발표자 3분스피치(자녀교육, 잔소리)

3분스피치_자녀교육 동호회 발표자 3분스피치(자녀교육, 잔소리)

아이를 사랑으로 꾸짖어 주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 아이를 키우다 보면 하루에도 수도 없이 하게 되는 것이 바로 잔소리입니다.y
여러분들도 우리 아이에게 하루에 10번 넘게는 아마 잔소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 내 아이가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인 것은 알지만 엄마의 잔소리 한마디는 아이의 성격은 물론 장래에까지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늘 염두 해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걱정이 되는 마음에 잔소리를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또 우리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요?
아다르고 어다르다고 같은 잔소리도 어떻게, 어떤 상황에서 하느냐에 따라 아이에게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y
아이에게 특효약이 될 수 있는 잔소리는 어떤 것인지 아이를 사랑으로 꾸짖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를 지혜롭게 꾸짖는 방법은 어느 시대건 부모에게 절실한 문제입니다.특히 아이를 길들인다는 측면에선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길들이기에 앞서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 있습니다.y
아이를 꾸짖는다는 것은 아이의 주체성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y
요즘 아이들은 조그만 일에도 지시를 받기 바랍니다.부모 말을 잘 듣는 것이 착한 아이라는 생각 아래 부모가 시키는 대로 자라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일을 어른의 판단에 내맡기고, 조그만 일에도 스스로 판단을 못한 채 모든 일을 어른의 판단에 내맡기는 자주성도 적극성도 없는 소극적인 아이가 되고 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우리 자녀를 이렇게 키우기를 바라는 것은 아니시겠지요?
아이를 꾸짖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꾸짖는가에 대한 방법에 대해서는 한 번 고민해볼 때인 것 같습니다.y
경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발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