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재수생교육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건투기원, 성찰)

3분스피치_재수생교육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건투기원, 성찰)

가장 두려운 상대는 자기 자신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의 정신적 힘을 불어주기 위해 온 강사 입니다.y
재수생활.갓 스무 살을 넘긴 여러분에게 인생에서 넘어야 할 큰 산일 것입니다.하루하루 버티기가 너무 힘이 들죠? 저도 여러분의 어려움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저 역시 재수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y
여러분, 재수하는 동안 어떤 것이 제일 힘드신가요?
경쟁 상대의 성적 향상? 친구의 유혹? 보고 싶은 tv 프로그램?
위에 언급한 모든 것들이 여러분을 힘들게 할 것입니다.위에 언급한 것 말고도 수도 없이 많겠죠? 이것들의 근본적인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y
오늘 이 시간에는 그 근본적인 문제를 알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y
갖가지 유혹들은 어느 곳에서든지 있기 마련입니다.그것을 극복하느냐 못하느냐가 관건이지요.제가 하나 질문하겠습니다.그 행위의 주체는 누구인가요?
다름 아닌 자신입니다.제가 너무 당연한 말을 하고 있는 건가요? 어쩔 수 없습니다.
재수생활에서 가장 극복해야 할 무섭고 두려운 상대는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순간적인 충동과 즐거움을 참고 버티는 것.그것을 절제하는 것.이겨내는 것도 결국 자기 자신이기 때문입니다.그러한 결심은 대신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부모님이든 형제, 자매든 친구든 선생님이든 누구도 그 결심을 대신 해 줄 수 없는 거니까요.
여러분, 1시간만, 2시간만 놀고 그다음에 정말 열심히 공부하자는 생각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스스로의 유혹에 빠지느냐 이겨내느냐는 특정 소수만이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지요.공부라는 것은 습관이 중요합니다.놀고 싶은 마음은 악마 같아서 그 달콤한 맛을 보면 볼수록 끝장을 보고 싶어 하거든요.나쁜 버릇은 결국 나쁜 결과를 초래합니다.
1년 동안 컴퓨터 게임을 못하는 대신 자기 자신과의 게임을 시작해 보세요.
그 어떤 컴퓨터게임의 적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그 게임의 과정은 힘이 들거에요.
컴퓨터게임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만족할 만한 실제적인 결과가 나타나나요? 그저 게임 아바타의 능력치 향상이겠죠.y
자기 자신과의 게임은 어떨까요? 아바타의 능력치 향상이 아닌 나 자신의 능력치 향상의 결과를 몸소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나 식상한 우리나라의 관용어가 있습니다.
인내는 쓰나, 그 열매는 달다.
식상한 이유는 그만큼 보편적이고 일반적으로 그 누구에게나 적용가능하기 때문일 것입니다.너무나 당연한 보편적 진리이기 때문에 재미가 없는 것이구요.
하지만 진리는 사라지지 않으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y
스스로와의 게임에서 이기십시오.y
그 과정은 쓰나, 그 결과는 관용어 속의 열매보다 훨씬 더 달콤함이 감돌 것입니다.
그 싸움에서 승리하시길 간절히 빌겠습니다.y
여러분, 힘내십시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카운슬러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