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스피치_중학교 수업시간 발표자 주제발표문(준비, 실천)

준비하는 사람이 됩시다
안녕하십니까.학생 여러분,
저는 준비하는 사람이 되자 라는 주제로 여러분에게 제 의견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보통 학교수업을 끝내고, 집에 와서 학원을 다녀오거나 학교숙제를 마치고 나면 하루의 일과가 완벽하게 끝났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바쁜 생활 속에서 그 일이 끝나고 나면 바로 자신만의 시간을 갖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옳을 지도 모릅니다.
아마도 학교 생활에 몰두하게 되면, 우리가 원하는 일을 하는 시간은 상대적으로 작을 지도 모릅니다.그러나 그 속에서 조금 짬을 내어 내일에 대비하는 습관을 갖는 것은 어떤지요.
예를 들어 다음 날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거나, 내일 있는 수업내용에 대해 검토하는 습관은 여러분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오히려 그 날 수업에 준비하지 못해서 수업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복습을 하는 것보다 단시간 예습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지 않을까요.
물론 내일 수업은 내일 하면 되지 라는 마음을 지닐 수도 있으며, 미리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으로 준비를 소홀히 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그러나 좀 더 현명한 안목으로 내일 할 일을 미리 준비하게 되면 그 당시에는 성가시다고 느낄 수 있어도, 멀리 내다보면 옳은 행동을 했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또한 다른 예를 들어 본다면, 다음날 날씨에 대해 준비하는 사람은 항상 기상예보를 유심히 듣겠지요.따라서 비가 온다는 정보를 듣게 되면 우산을 준비하게 되겠지요.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미처 우산을 준비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우산을 준비한 사람은 비를 맞겠지만, 준비하지 못한 사람은 당황하게 되고 머리와 옷이 비에 젖겠지요.이 예를 보면 다가올 일을 예측하고 준비하는 데 그리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
미래를 준비한다는 것은 어쩌면 그리 힘든 일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다른 관점으로 본다면 우리는 모두 자연스럽게 우리가 목표로 삶는 일에 다가가기 위해 준비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행하는 사소한 일들이 그 길을 나아가기 위한 한걸음일지도 모릅니다.
우리 모두 지금부터 앞으로 다가올 일에 관심을 갖고 그것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어떨까요.그것이 습관화 된다면 좀 더 현명하게 앞일에 대비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학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