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청소년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과거 연연)

3분스피치_청소년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과거 연연)

과거의 만족감에 흥분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여러분.
사람은 누구나 과거에 스스로가 뿌듯할 만큼, 또 그것을 가끔 되새길 만큼 훌륭한 일을 한 기억이 있을 겁니다.그것을 남에게 말하고 싶고 자랑하고 싶을 것입니다.하지만 과거의 일은 과거의 일입니다.현재,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과거의 일에 만족하고 있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답니다.과거의 자신의 위상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여러분 나폴레옹 아시죠? 나폴레옹에 관련된 일화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y
어느 날, 한 사령관이 나폴레옹과의 알현을 청했고, 나폴레옹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았습니다.그러나 모든 훌륭한 지도자가 그렇듯이, 나폴레옹은 그의 말을 끝까지 듣기로 했습니다.사령관은 그가 성취한 큰 승리의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그는 오랫동안 그의 업적에 대해 아주 자세히 이야기 했습니다.나폴레옹은 그가 이야기하는 동안 내내 열심히 들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y
그 장교는 실망했습니다.그는 나폴레옹의 축하는 물론, 더 열렬한 환영을 기대했던 것입니다.사령관은 요약을 하면서 그가 이미 말했던 것의 많은 부분을 되풀이해 말했습니다.그 장교가 두서없이 말할 때 나폴레옹은 계속 정중하게 들었고, 사령관은 이것을 격려로 해석했습니다.나폴레옹이 이제 내가 그렇게 받아 마땅한 칭찬을 틀림없이 내게 해 줄 거야 하고 그는 생각했습니다.
마침내 사령관이 이야기를 멈추었을 때, 나폴레옹은 그에게 질문을 하나 했습니다.그 다음 날에는 무엇을 했는가? 사령관은 말문이 막혔습니다.그러나 그 교훈은 그에게 효과가 없지는 않았습니다.그 때 이후로, 그 장교는 결코 과거의 업적에 만족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y
여러분은 자신이 과거에 했던 모든 위대한 것들에 대해 얼마나 자주 말하나요? 현재에도 과거의 업적에 대한 만족감으로 들떠 있나요?
과거의 추억에 흥분하기보다는 현재에 충실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여러분의 미래에 발전이 있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의 교훈을 마음에 되새기고 실천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모여주신 여러분들에게 언제나 영광이 함께하길 바랍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청소년 강연회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