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스피치_초등학교 수업시간 발표자 주제 발표문(기본기, 인성)

기초학력을 튼튼히 하고 인성을 기르자
지난 3월, 초등학교 마지막 학년에 올라서면서 저희는 저희 학교에서 가장 높은 상급생이 되었습니다.저를 비롯한 모든 학생분들 역시 마지막 학년이자 마지막 초등학교 생활이라는 생각에 모두 긴장되고 그 어깨가 무거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담임 선생님께서는 6학년 첫 시간에 초등학생이 지녀야 할 중요한 점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는 그 말에 깊히 공감하고 감명을 받아 여러분에게 간략하게나마 설명을 드려보고 싶습니다.
첫째, 이제까지 학교 생활을 하며 앞으로 사회활동을 할 때 발판이 될 가장 기본적인 생활습관과 인성을 익혔는가하는 것입니다.
되돌아보면 저는 초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인 인성향상에는 그리 노력을 쏟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스스로 어리다는 생각에 부모님들과 선생님들에게 많이 의존했던 날이 많았습니다.그러나 이제 초등학교의 마지막 학년이자 곧 중학교의 문을 두드리는 학생으로서, 인성 향상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어른스러운 생활습관을 갖추려고 합니다.
특히 선생님께서는 배움이란 셈을 잘 한다던지, 학습능력을 키우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인간으로서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기본적인 예절을 익히고 기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배움의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거듭 강조하시며, 만약 기본인성이 잘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학습능력만을 갖춘 채 중, 고등학교를 거쳐 일류대학에 간다면 결국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 힘들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사람을 공부를 잘해 그 학력을 쌓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습득한 지식을 좋은 곳에 쓰는 능력과 타인에게 사람 됨됨이를 잘 갖춘 사람이라고 인정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둘째, 그에 못지 않게 기본 학력을 튼튼히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초등학교 공부는 앞으로 학교생활에 큰 발판 역할을 합니다.아마도 몇 몇 학생들은 앞으로 더 많은 것을 배울텐데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현재 공부에 게을리 하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그러나 지금 기본기를 튼튼히 하지 않으면 중, 고등학교에 가서 공부가 점점 어려워질 것입니다.또한 현재 공부를 통해 미래를 결정지을 수도 있습니다.어떤 학생은 과학이 재미있어 과학공부를 열심히 하고, 결국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분들도 있을 테고, 여타 미술공부가 재미있어 미술가의 꿈을 키우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지금 학습을 게을리하지 않고 공부한 결과 깨닫게 되는 스스로의 자질이라고 생각됩니다.저 역시 지금부터라도 기본적인 공부에 매진하여 제가 어떤 공부를 할 때 재미와 흥미를 붙이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y
학생 여러분!
여러분 모두 제 이야기에 공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y
우리 모두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을 듣고 훌륭한 초등학교 상급생 시절을 보냅시다.
우리 스스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후배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고 나아가서 우리에게 더 나은 발전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y
이제까지 제 이야기를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학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