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회사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행복, 느낌)

3분스피치_회사 세미나 강사 3분스피치(행복, 느낌)

행복은 생각이 아니라 느낌 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요즘 힘든 점이 있습니까.
모두들 하나씩의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y
생각해보면, 지나고 보니 나의 삶을 힘들게 하는 것은 외부에 있지 않습니다.
이곳저곳에서 말하는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세상의 판단의 잣대를 들이대며 혼자서 씩씩대곤 합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든 그것을 내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것은 내 현실로 나타나지 않습니다.y
내가 무엇엔가 판단이라는 잣대를 들이대는 순간, 옮고 그름이라는 환상 속에 사로잡히게 되며 그것이 나의 존재 상태에 영향을 주어 그것에 걸맞은 것들을 비슷한 파장대에 있는 것들을 내 삶속으로 끌어들이게 됩니다.
이런 메커니즘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아직도 본인의 내면은 바라보지 못한 채 외부로 시선을 향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꿈꾸고 행복을 찾고 있습니다.y
그들에게 행복이란 누군가가 나를 사랑해 주는 것이며, 지갑이 두둑해 지는 것이며, 이번 달의 사업의 성과이며, 아들딸이 받아오는 상장이거나 몸이 건강한 것을 뜻합니다.
외부의 자극에 반응하는 그런 조건은 진정한 행복이라 할 수 없습니다.
자, 지금 이 순간 여러분은 행복하십니까.
아무것도 나에게 변한 것이 없다 하더라도 나라는 존재 자체만으로도 행복해 질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을 해봅니다.
이것이 진정으로 나의 영혼이 원하는 것이건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라는 인간에 초점이 맞춰진 채 스스로의 내면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행복은 생각이 아니라 느낌 아닐까요.y
하지만 사람들은 행복을 이런 저런 조건을 내세운 생각이라고 단정 짓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내면의 느낌을 찾아낸다면, 그 느낌을 찾아내 삶에 적용하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넘어서 스스로 자신으로 서게 될 것 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깨달음이며 그것이 진정한 행복이며 그것이 진정한 사랑 아니겠습니까.
행복의 본의미가 무엇인지 고민해보시기를 바랍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