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IT 특강 강사 3분스피치(중심, 사람)

3분스피치_IT 특강 강사 3분스피치(중심, 사람)

모든 중심은 사람 입니다.
얼마전의 일입니다.
점심시간에 직장 동료들과 식당에 가서 식사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공교롭게도 스마트폰이 없는 저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각자 자기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었습니다.
군중 속의 고독이라고 하던가요?
식사를 기다리던 잠권 시간이 그렇게 길고 무료하게 느껴질 수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비단 저 혼자만의 경험인 것일까요?
오늘날 우리는 디지털 시대를 넘어선 또 다른 시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빨라 이름을 붙이기도 버거워져 버린 요즘 새로운 패러다임을 예측하기는 매우 어려운 일이 되버렸습니다.y
하지만 변화 속도는 앞으로 더 빨라질 것이며,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추구라는 뫈 하에 오히려 변화에 중심에 있어야 할 주체인 `사람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줄어들 것이라는 예상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람과 소통하기 위한 서비스와 기기들이 오히려 사람간의 소통을 단절시키고, 만남보다 전화를, 전화보다 문자를 주고받는 편리함이 인간관계를 더 따뜻하게 해주지는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도 it업계에 종사하고 있지만, it분야는 물론, 미래로 나아가는 각 분야별 기술의 발전방향과 핵심가치관이 기술 그 자체가 아닌 사람을 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 입니다.y
앞으로의 변화 속도는 모두가 쉽게 따라갈 수 없을 정도의 수준에 도달할 것이며, 결국 그 시점에 도달하게 되면 사람을 도외시하는 기술의 질주는 큰 부작용과 남길 수밖에 없을 것 이겠지요.
시대의 흐름과 기술의 발전방향을 개인이 혼자 바꿀 수는 없겠지만, 그 시대를 살아가는 구성원으로써 개인이 선택할 수 있는 가치관은 존재할 것이며, 그 가치관을 통해 개인 삶의 만족도 또한 달라지게 될 것 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 허겁지겁 뒤따르며 뛰어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아직 1년이나 약정기간이 남아 있는 멀쩡한 휴대폰을 바꾸어야 하는 고민을 훌훌 털어 버리기로 했습니다.
그 대신 1년 후 약정 기간이 끝나면 적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스스로에게 맞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하나 구입할 예정입니다.
이것이 바로 it 기술이라는 소용돌이에 휩쓸리지 않고 제가 세울 수 있는 소소한 저의 가치관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it 특강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