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시민단체 총회 교사 3분스피치(예방, 교육)

3분스피치_시민단체 총회 교사 3분스피치(예방, 교육)

성범죄에 대한 예방교육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교사 입니다.y
오늘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아동 성범죄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가해자는 대부분 아는 사람이고, 피해자가 많이 발생한 장소는 피해자의 집이며 성추행이 대부분입니다.y
우리는 일을 해야 하고 아이들 곁에 항시 머물러 줄 수 없습니다.
나 홀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이들에게 목걸이나 휴대전화로 된 위치추적시스템을 제조해 등하교길 경로를 이탈하면 부모에게 연락이가는 서비스가 실시됩니다.y
또한 위급 시에는 전국에 설치된 cctv를 통해 아이 위치를 파악하고 119에 자동 통보되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모든 기능을 동원하고 최첨단방법으로 성범죄를 막겠다는 대책만 있을 뿐 예방이 없다는 것.
사회적 관심이 피해를 당한 아동으로만 쏠리다보니 정작 예방교육에는 관심이 없다는 것.
경찰이 성범죄 전담반을 설치한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금 해결해야할 대책입니다.y
범죄가 발생된 후가 아닌 발생되기 전의 상황을 예방 교육시켜야 합니다.
학교에는 재량학습인 소방, 폭력, 다문화 교육 등 필수교육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성범죄교육입니다.
하지만 이는 지극히 형식적이고 눈 가리고 아웅 식의 교육이여서 실상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미미하다고 생각합니다.y
좀 더 현실적이고 교육적으로 아이들이 관심을 일으킬만한 것 으로 예방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여러 단체에서 인형극이나 상황극 교육을 통해 대처요령 등 을 홍보하고 있지만 대중들의 관심도 저하와 장비노후로 교육활동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를 좀 더 후원하고 아이들을 적극참여 시켜 확대 설치되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이 상황에 대한 지역공동체의 고민이 필요하고 아이들을 위한 보호의 연결고리를 형성해야 합니다.
혼자 다니는 아이들이나 외부인과 같이 다니는 아이들에게 눈길한번 더 주는 작은 성의이면 족합니다.y
대낮에 학교에 있던 아이를 위협해 끌고 간다고 했을 때 그 과정에서 여기 있는 사람들 중 몇 명이나 그 상황에 개입 힐 것 인지 생각해 봅시다.
우리의 아이들은 모두 대한민국의 미래와도 같습니다.
우리 어른들은 힘없고 약한 아이들을 보호해줘서 부디 올바르게 성장시켜야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성범죄 예방법과 교육을 적극적으로 교육시켜서 우리나라 어린이 성범죄가 좀 더 낮아졌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이에 관련한 시민단체 여러분의 관심과 돌봄이 절실한 때입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모두의 가정이 안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시민단체 총회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