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유희, 무료)

3분스피치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3분스피치(유희, 무료)

유희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혹시 의도치 않게 휴가를 냈다가 당황한 적이 있습니까.y
당황한 이유는, 너무 심심한 것 이었습니다.
하고 싶은 일도 없고, 해야 할 일은 하기 싫은 느낌처럼 말입니다.
때마침 연락이 닿는 지인들은 모두 바쁘다고 하고, 평소 혼자서 밥 먹고 영화 보고 여행도 잘 다녔건만 계획도 별일도 없이 이어지는 몇일간의 휴일은 당해낼 수 없었습니다.
심지어 회사에 가볼까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남은 반생의 가장 큰 문제는 돈보다도 외로움보다도 심심함과의 싸움이겠거니 하는 깨달음이 밀려오는 쓰라린 경험 여러분에게도 한번쯤은 있으리라 봅니다.
심심함과 사투를 벌이다 이변이 없는 한 주말에 항상 집에 있는 동네 친구를 찾아갑니다.
최근 붙인 취미인 블라우스 만들기를 하고 있는, 코끝에 안경을 걸치고 무심한 표정으로 미싱을 돌리던 친구는 심심해서 안절부절못하는 저에게 iptv에서 최신 드라마를 찾아 틀어주었습니다.y
결국 tv 보면서 맥주나 마시고 앉아 있는 스스로가 어쩐지 처량하게 느껴질 뿐 입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후배는 자신은 인터넷만 있으면 무인도에서도 몇 달을 버틸 수 있다고 큰소리칩니다.
다운로드 받은 각종 동영상을 보고 롯데 자이언츠 팬 카페를 들락거리다가 아이돌 걸 그룹 뮤직비디오를 섭렵하다 보면 하루가 금세 간다고 하니 부러울 지경입니다.
자취 생활 7년차인 혹자는 그냥 누워만 있어도 주말이 훌쩍 지나간다며, 어서 심심함에 적응하길 권합니다.
뭐랄까, 신통하게 노는 사람이 참 없구나 싶지요.y
왜 이렇게 심심한지 이유를 찾으려 지난 반생을 돌이켜보니, 놀랍게도 제대로 놀아본 기억이 없었습니다.
코 흘리며 뛰어놀던 어린 시절을 빼면 입시다 취업이다 눌려 지냈고, 부끄럽게도 먹구 대학생 시절엔 정신없이 술만 퍼마셨던 것 이었습니다.
도대체 풍류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인생이 아닐 수 없지요.y
그나마 유일한 취미였던 독서는 어느 순간부터 그 즐거움이 반으로 되 멀어져 버렸고, 등산이라도 할라치면 오전이 아닌 이상, 약간 늦은 오후라고 쉽게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럴 리 없겠지만 조난 당할지도 모르는 두려움 때문 입니다.y
남들은 어떻게 노는지, 무슨 재미로 심심한 세상을 살아내는지 궁금해지는 사람이 있습니까.
하여 잘 노는 인간을 꿈꾸십니까.y
공원에 나와 과히 훌륭하지 않은 실력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아저씨, 뒤늦게 춤바람 난 아줌마 아저씨, 소녀 아이돌의 삼촌팬, 당구 고수, 각종 수집가, 특이한 여행자, 아마추어 예술가 등등.
두려움도 죄책감도 없이, 목적도 생산도 없이 순수하게 재미를 찾아 뻔뻔하게 즐기는 노는 데 도통한 사람들, 남들은 이해 못할 열정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그 안에서 노는 사람들에게서 한 수 배움이 어떻습니까.
결국 자잘한 재미만이 일상을 구원할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